30일·17시간 숙성, 4주 발효…'타임밸류' 마케팅 식음료 눈길

'타임푸어' 현대 사회 소비자 구매 만족도 제고
깊어진 맛과 풍미로 제품 차별화 도모
  • 등록 2018-07-06 오전 10:33:57

    수정 2018-07-06 오전 10:33:57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코카콜라사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3종, GS25 ‘광화문’, 상하목장 ‘케피어12’ 3종, 올가홀푸드 ‘마르게리타 피자’, 풀무원식품 생가득 ‘서울식 물냉면’, ‘순메밀 쫄깃막국수’, 동원F&B 퀴진 ‘더블 스테이크’ 2종. (사진=각 사)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식음료 업계가 시간의 가치를 전하는 제품 개발에 주목하고 있다. 오랜 시간 정성 들여 만든 먹거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출시를 ‘타임 푸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구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차원이다.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노하우를 살린 프리미엄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는 720시간(30일) 숙성한 빈티지 커피 열매를 사용한 신제품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3종을 선보였다. 720시간 저장고에서 숙성한 커피 열매를 사용해 숙성 커피 특유의 깊고 풍부한 커피 향과 맛을 캔 커피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올가홀푸드는 17시간의 저온 숙성을 거친 도우로 만든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올가 저온숙성 도우라 쫄깃한 마르게리타 피자’를 출시했다. 친환경 식품업계 최초의 피자 PB 제품으로, 피자의 핵심 요소인 도우를 저온(0~4℃)에서 17시간 동안 숙성시켜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살린 게 특징이다. 수타 방식과 유기농 밀가루로 만든 도우에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 잘 익은 방울토마토, 바질 등 안심 원재료를 넣어 만들었다.

편의점 GS25는 최근 4주 간의 발효 기간을 거친 수제맥주 ‘광화문’을 출시했다. 코리아 크래프트 브루어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광화문은 4주 간의 발효를 통해 맥아(Malt)의 깊고 풍부한 맛과 묵직하고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엠버에일(Amber Ale)로, 호박색을 띄는 붉고 진한 컬러가 특징이다. 또 자양강장제로 사용되는 한약 약재 성분인 맥문동(麥門冬)을 함유, 감칠맛과 약간의 단맛을 더해 풍미를 살렸다.

풀무원식품은 30일 간의 자연 숙성과 12시간 이상 우려낸 육수를 담은 간편식 냉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생가득 ‘서울식 물냉면’은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베이스로 해 만든 전통 평양식 냉면 조리법과 서울식 메밀국수 조리법이 어우러졌다. 30일 간 자연숙성한 동치미 국물에 12시간 이상 우려낸 사골육수를 더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강화했다.

생가득 ‘순메밀 쫄깃막국수’는 강원도에서 즐겨먹는 메밀막국수를 재현한 것으로, 메밀 함량 100%임에도 탄력있는 면발이 특징이다.

동원F&B는 6시간 숙성 고기를 사용한 가정간편식 스테이크 신제품을 선보였다. 청정 호주산 쇠고기와 국내산 돈육을 배합해 두툼하게 빚어낸 뒤, 6시간의 숙성 과정을 거쳤다.

매일유업의 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이 출시한 발효유 ‘케피어12’에는 12종류의 프로바이오틱스 종자가 들어있는데, 저온에서 12시간 이상 천천히 발효해 유산균뿐 아니라 영양 성분이 풍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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