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찾아나선 '테라·켈리'…여름 맥주 성수기 총공세

출시 37일만 100만 상자 판매 돌파한 켈리
테라와 함께 지역축제 후원 나서 소비자 접점 확대 중
8월엔 전주·홍천·송도 맥주축제 찾아 켈리 알리기 총력
패션 브랜드·인기 캐릭터 협업…다양한 캠페인·굿즈도
  • 등록 2023-06-27 오후 2:05:55

    수정 2023-06-27 오후 2:05:55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출시 37일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테라’와 함께 하이트진로를 대표하는 맥주로 자리매김한 올몰트 맥주 ‘켈리’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소비자들과 접점 확대에 잰걸음을 낸다. 야외활동 본격화에 발맞춰 지역 축제에 적극 나서는가 하면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다.

하이트진로가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 부산 ‘센텀맥주축제’.(사진=하이트진로)


하아트진로는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리는 ‘전주가맥축제’ 특별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 열리는 전주가맥축제는 당일 생산한 맥주를 바로 맛볼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맥주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에도 이번 축제에 참여해 당일 생산한 테라를 총 4만8000병 공급해 완판 기록을 세웠다. 올해에도 전주 대표 가맥집들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맥주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8월 2일부터 6일까지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에 참여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맥주공장인 하이트진로 강원공장에서 갓 생산한 생맥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8월 말 열리는 ‘송도맥주축제’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 지난해에는 테라를 비롯해 하이트진로가 수입하고 있는 크로넨버그 1664블랑(프랑스), 파울라너(독일), 써머스비(덴마크), 펑크IPA(영국), 기린이치방(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대표 맥주 6종을 선보였는데 올해에는 켈리도 가세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부산 영화의 전당 두레라움 광장에서 열린 ‘센텀맥주축제’ 특별 후원사로 참여하기도 했다. 행사장 곳곳에 이벤트존, 브랜드존을 운영하며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으며 소맥자격증 발급, 켈리네컷 촬영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특히 켈리 생맥주를 부산센텀축제에서 처음 공급해 호응을 얻었다는 전언이다.

또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8일까지 서울, 대구, 부산에 브랜드 체험형 팝업스토어 ‘켈리 라운지’를 운영하기도 했다. 켈리 라운지는 ‘MZ들의 자유로운 브랜드 체험 문화공간’을 콘셉트로 켈리를 체험하고 제품 속성을 반영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6만여명의 방문객이 켈리 라운지를 찾아 성황리에 마쳤다.

하이트진로가 인기 캐릭터 ‘어프어프’와 협업해 선보인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사진=하이트진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도 확대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청정라거’ 콘셉트에 맞춰 친환경을 주제로 한 협업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패션브랜드 얼킨과 협업해 ‘청정 캠퍼스’ 친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얼킨은 전시되지 못하고 버려지는 회화 습작 캔버스를 패션 아이템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2일 이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학교 축제 홍보물 및 폐자원을 수거해 제작한 굿즈를 판매해 수익금을 대핵생들에 환원하는 연중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첫 활동으로 미술대학교에서 버려지는 회화 작품들과 현수막 등 주요 페스티벌에서 사용된 테라 홍보물들을 수거해 얼킨과의 협업 활동을 통해 업사이클링 굿즈로 재탄생 시킨다는 계획이다. 굿즈는 7월 중 무신사,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얼킨 입점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며 발생한 수익금으로 미술 용품 등을 구매해 미술대학교 재학생에 환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하이트진로는 인기 캐릭터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해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을 출시했다. 야외활동이 더욱 많아지는 휴가철을 앞두고 가정시장 적극 공략하려는 행보다.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숄더백 형태 2종으로 테라 355㎖ 12캔과 24캔들이로 구성됐다. 측면의 단추를 풀면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토트백 형태로도 사용 가능해 활용도를 높였다. 어프어프 캐릭터 2종을 아이스백 전면에 담아 귀엽고 트렌디한 특징을 살렸다. 켈리의 음용 경험을 늘리고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해 켈리 아이스백도 오는 이달 말 출시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맥주 성수기의 시작을 앞두고 다양한 지역 축제를 후원하고, 브랜드별 특색에 맞는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더 많은 분들이 축제에 참여하여 맥주 신제품 ‘라거의 반전-켈리’를 맛볼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Woo~앙!
  • 7년 만의 외출
  • 밥 주세요!!
  • 엄마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