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는 평창과 강릉에 위치한 올림픽 파크와 올림픽 선수촌, 평창 메인 프레스센터, 인천공항 등에서 9개관으로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모바일과 가상현실, IoT(사물인터넷) 등 기술을 집약한 체험공간에서 삼성의 브랜드 정신인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를 올림픽 참가 선수단과 팬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강릉 올림픽 파크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는 3069평방미터 규모로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가상현실 플랫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8과 기어VR로 다양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존‘과 갤럭시노트8로 나만의 셀피 사진을 꾸미고 UCC를 만들어보는 ’제품 체험존‘, 삼성전자가 휴대전화를 처음 출시한 1988년부터 현재까지 제품 역사와 갤럭시 디자인 철학, 올림픽 후원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언박스 삼성‘, IoT 기술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스마트홈을 미리 체험해보는 ’스마트 홈(IoT)‘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VR 체험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Mission to Space VR: A Moon for All Mankind)’는 달의 중력을 실현한 4D 가상현실로 탐사 미션을 수행하도록 구성됐다.
|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지난 올림픽에서 삼성전자가 선보인 쇼케이스는 선수, 관계자,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해 왔다”면서 평창 동계올림픽의‘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