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인 신형 알티마는 6세대 완전 변경 모델이다. 경량화 및 고강성화를 실현한 개선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신형 알티마는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은 25mm 더 길어지고, 전고는 25mm 더 낮아졌으며, 전폭은 25mm 더 넓어져 보다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변화했다. 특히, ‘닛산 V모션 2.0(Nissan V-motion 2.0)’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통해 기존 모델보다 더욱 강렬하고 스포티한 외관 이미지를 강조했다. 내부 인테리어는 낮고 넓어진 차량 외관 스타일에 따라 개방감 있는 넓은 운전 시야를 확보하였으며, 계기판과 대시보드는 우드톤 그레이 가죽과 크롬 몰딩이 적절하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신형 알티마는 닛산의 장점인 주행의 재미를 위해 트림에 따라 새로운 2개의 엔진을 탑재하면서 더욱 강화된 주행 성능과 효율성을 구현했다. 특히, 2.0 터보 모델에는 2.0 터보 가변 압축비 엔진을 장착했다. 상황에 따라 압축비를 조절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과 복합연비 12.2km/l에 달하는 우수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2.5 스마트, 2.5 SL 테크 모델에 탑재된 ‘2.5 리터 4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 역시 개선됐다. 기존 엔진 대비 부품 및 디자인 부분이 80% 이상 재설계되어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4.9kg·m의 주행성능을 갖춤과 동시에 복합연비 12.9 km/l를 실현한다. 특히 2.0L 가변터보 엔진의 복합연비 12.2km/L는 2.0L 가솔린 터보 엔진 사이에서 단연 돋보인다. 일반적으로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의 경우 복합연비가 10km/L 대를 보여준다. 알티마의 2.0L 가솔린 터보엔진의 복합연비는 현대 쏘나타 2.0L 가솔린 자연흡기(복합연비 13.0km/L)에 버금간다.
또한, 인포테인먼트 조작방식을 화면 터치형 및 안정적 수동 버튼형 두 가지 형태로 구성해 운전자 취향과 편의에 따라 조작이 가능하며, 7인치 어드밴스드 드라이브 어시스트 디스플레이(Advanced Drive Assist Display)는 차량의 주요 정보를 직관적이고 신속하게 운전자에게 전달한다. 여기에 닛산이 자랑하는 저중력시트는 오랜 주행에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해 운전자를 배려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신형 알티마의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하여 각각 2.5 스마트 2960만원, 2.5 SL 테크 3550만원, 2.0 터보 4140만원이다.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