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능을 가능케' 삼성, 평창 올림픽 캠페인 성황

Do What you Can’t 정신 전달에 주력
누적 방문객 43만명 다녀가 호응 얻어
패럴림픽 대회 기간에도 쇼케이스 운영
  • 등록 2018-02-26 오전 11:00:00

    수정 2018-02-26 오후 2:41:07

강릉 올림픽 파크내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 방문한 각국 선수들이 가상현실(VR) 등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평창 동계올림픽 현장에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등을 통해 브랜드 정신인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를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단과 팬들에게 전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무선통신 분야 공식 후원사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도 역시 무선통신·컴퓨팅 장비 분야 공식 파트너를 맡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을 위해 평창, 강릉, 인천공항 등에서 총 9개의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운영했으며, 개관 이후 폐막일인 지난 25일까지 누적 43만명이 방문했다. 갤럭시노트8, 기어VR 등 총 2157개의 삼성전자 최신 제품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강릉 올림픽 파크에서는 세계 최초로 달의 중력을 실현한 4D 가상현실(VR)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를 통해 일반인들이 경험하기 어려운우주 여행을 VR로 실현해 주목을 받았다. 스켈레톤, 스노보드 등 동계올림픽 종목 VR 체험존 역시 많은 체험객들에게 실제와 같은 스릴과 재미를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VR 체험객만 누적 16만명에 이른다.

이 밖에 약 15만개의 삼성 올림픽 핀을 방문한 팬들에게 제공하고,‘2018 평창 삼성 핀 챌린지’에 핀 콜렉션을 완성한 선착순 10인에게 ‘갤럭시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지급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또 4000여대의 갤럭시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IOC에 제공해 올림픽 참가 선수들에게 지급됐고, 올림픽 개막 전 성화봉송 행사에서는 1500명을 선정해 참여 의미를 더했다.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POCOG)와 협력해 경기 기록, 선수 정보, 메달 순위, 올림픽 관련 뉴스 등 경기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2018 평창 공식 앱’을 통해 128만여건의 내려받기 횟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다음달 9일 개막하는 평창 동계 패럴림픽 대회 역시 공식후원하며,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올림픽에참가한 선수와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올림픽의 경험을 드리고자 노력했다”면서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인간을 향한 기술 발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릉 올림픽 파크내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 방문한 각국 선수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체험하기 위해 줄서있다.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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