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면세 판매량 7배 급증

''아열대 지방에선 위스키 생산 어렵다'' 편견 깨
위스키 열풍 속 독특한 풍미로 주류 애호가 손길 평가
  • 등록 2023-09-05 오후 4:02:00

    수정 2023-09-05 오후 4:02:00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올해 1~7월 면세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7배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홈술’·‘혼술’ 트렌드로 위스키 열풍이 꾸준이 이어지는 가운데 아열대 지방만의 차별화된 풍미로 소비자들의 손길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사진=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지난 2017년부터 카발란을 독점 수입, 유통하고 있다. ‘아열대 지방은 위스키 생산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오히려 고온 다습한 기후를 통해 캐스크(와인·위스키 등을 숙성시키는 나무통)의 풍미가 원액에 더 빨리 스며들게 하는 공법으로 다른 싱글몰트 위스키에서 느낄 수 없는 독특한 향미를 확보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는 최근 위스키 열풍과 함께 이같은 차별성이 소비자들에 이목을 끈 배경이 됐다고 봤다. 특히 다른 싱글몰트 위스키에 비해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개인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았다.

현재 카발란은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 바리끄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카발란 클래식 등 총 11종의 제품을 면세 채널에 선보이고 있으며 롯데면세점, 제주중문면세점, 대한항공 등 14개 이상의 공항과 기내, 시내 면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요에 대비해 유통 채널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엔데믹의 가시화로 국내외 여행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카발란의 면세 판매량 또한 더욱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채로운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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