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올영세일' 매출 전년比 59% ↑…대면 개강 효과 '톡톡'

오는 9일까지 대규모 정기세일 중간 집계 결과
스킨케어·색조화장품 매출 급증세 뚜렷
  • 등록 2022-03-07 오후 12:57:50

    수정 2022-03-07 오후 12:57:50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따뜻한 봄 날씨와 함께 대학가 개강 시즌을 맞아 화장품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CJ올리브영 ‘올영세일’이 진행중인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에서 고객들이 화장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대규모 정기 세일 ‘올영세일’의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중간 현황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전체 매출이 5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개강이 시작되면서 미용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조사 기간 크림, 에센스, 마스크팩 등 스킨케어 제품 매출은 80% 급증했다. 또 색조화장품은 60%, 미용 소품(뷰티 툴)은 61%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색조화장품뿐만 아니라 미용 소품까지 덩달아 성장하며 코로나19 이전과 같은 트렌드로의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꾸준한 관심으로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50.4% 증가했다. 비타민, 유산균 등을 통해 환절기 면역과 건강을 챙기려는 수요가 두드러졌다.

특히 올해 대면 개강이 이어지면서 대학가 상권의 매장을 찾은 고객 수가 평시 대비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매장과 온라인몰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 74.6%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난해까지 건강기능식품 성장세가 이례적으로 월등히 높았다면, 이번 세일에서는 기초, 색조화장품 모두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며 헬스앤뷰티 모든 부문에서 고객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오는 9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모바일 앱에서 올영세일을 이어간다. 봄 시즌 대표 인기 상품과 향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신상품까지 다양하게 선별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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