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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NHN플레이아트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라인 디즈니 츠무츠무’의 10주년 이벤트 호조로 2018년 이래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또 ‘요괴워치 뿌니뿌니’, ‘콤파스’ 등이 모두 두 자리 수의 성장을 기록하며 모바일 게임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장수 모바일 게임이라는 점이 무색할 정도로 일본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며 사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며 “특히 라인 츠무츠무는 10주년을 맞이한 초장수 게임임에도 현지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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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NHN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주요 신작 출시에 집중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국내 시장에 선보인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우파루 오딧세이는 오는 7월 일본과 대만 등을 중심으로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 최근 1차 비공개 이용자 테스트(CBT)를 진행한 루트슈터 신작 ‘다키스트 데이즈’는 7월 2차 CBT를 거쳐 연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정 대표는 “1차 CBT를 통해 확인하고 싶었던 점은 기술적 안정성이었다. 서버 안정성 등을 확인했다”며 “CBT 참여자 중 70%는 게임이 재밌다고 평가했지만, 초반에 나오는 동영상과 그래픽 이슈에 대한 지적은 빠르게 2차 CBT 전에 수정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안현식 NHN 최고재무책임자(CFO)는 “NHN클라우드와 NHN테코러스 등을 포함해 꽤 높은 성장, 예를 들어 최소 20% 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올해부터 광주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매출 인식이 본격화된다. 공공기관 이용료 매출도 추가로 잡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간 쪽에서는 금융 부문에서 성과를 내고 있지만 시장 움직임이 다소 느리다.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대표는 “게임 사업을 중심으로 전 사업 부문에서 탄탄한 체질 개선을 이뤄내며 수익성 중심의 경영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