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당신은 `미닝아웃족`입니까?

[시사경제용어] 미닝아웃
  • 등록 2019-03-18 오후 1:11:21

    수정 2019-03-18 오후 1:11:21

[이데일리 김민화 기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 주세요”.. 어떤 제품이 특별히 저렴하거나 탁월해서 고집한다기보다 그 제품을 만드는 회사의 사회적 공헌 활동에 감동해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11년간 라면 가격을 올리지 않고 마트 시식직원까지 정규직으로 채용한 오뚜기, 수익금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돕는 곳에 쓰는 마리몬드 등 자신이 먹고 입고, 사용하는 상품들로 자신의 신념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미닝아웃`은 ‘신념’을 의미하는 ‘미닝’(Meaning)과 ‘벽장에서 나오다’란 뜻의 ‘커밍아웃’(Coming out)을 결합한 신조어입니다. 자신이 간직한 신념과 가치관을 소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 관련 기사 ☞ 천안함 배지·페미니즘 티셔츠...‘가치’에 지갑 여는 2030 / ☞ [김보영의 키워드]인종차별·올가미 논란...‘미닝아웃’ 외면한 패션계 >

[본 카드뉴스는 tyle를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형!!!
  • 착륙 중 '펑'
  • 꽃 같은 안무
  • 좀비라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