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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2월 정식 오픈한 이후 신한 SOL 가입자는 가파르게 증가해 지난 10월 8개월 만에 7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또다시 2개월 만에 800만명을 넘어섰다. 가입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내년 상반기 중에는 1000만 고객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11일 본점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위 행장은 이 자리에서 “SOL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디지털 금융을 이용해 초 맞춤(Super Customization)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역량을 집중하자”고 주문했다.
‘편리·맞춤·경험’이라는 3대 핵심 키워드를 기반으로 탄생한 SOL 플랫폼은 오픈 당시 △편리한 조회·이체 서비스 △트렌드 신상품 및 맞춤형 상품 제공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히든 제스처와 같은 신기술 적용 등으로 인해 초기부터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한국야구위원회(KBO) 프로야구 콘텐츠 오픈 △부동산 플랫폼 ‘쏠랜드’ 오픈 등 이용 고객을 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SOL의 플랫폼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초맞춤 서비스를 통해 고객보다 먼저 움직이는 디지털 컨시어지(Concierge)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