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브랜드 고객충성도' 2년 연속 1위

  • 등록 2018-04-20 오후 2:33:19

    수정 2018-04-20 오후 10:06:52

사진=귀뚜라미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귀뚜라미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업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선정한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태도적 충성도와 전환의도를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신뢰 △브랜드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개 평가항목에서 경쟁 브랜드 대비 우위를 보였다.

또한 소비자 만족도를 가늠할 수 있는 ‘재구매의도’ 점수가 오른 것도 특징이다. 조사가 지난 2월에 이뤄지면서 겨울철 귀뚜라미보일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사용경험이 평가에 직접적으로 반영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귀뚜라미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가스보일러에 지진감지기와 가스누출탐지기로 구성된 지진감지시스템을 장착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챗봇(Chat-bot)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도입, 접수대기 시간을 줄여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보일러는 안전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 고객만족을 지상 최대 과제로 삼아야 한다는 신념이 업계 1위 고객충성도를 유지하는 원동력이 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를 뛰어넘는 창의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착륙 중 '펑'…무슨 일?
  • 꽃 같은 안무
  • 좀비라고?
  • 아스팔트서 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