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류스타와 중소기업이 함께하는 중국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된 크레용팝과 이태식(오른쪽 세번째)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OTRA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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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최선 기자] 댄스곡 빠빠빠로 유명한 걸그룹 ‘크레용팝’이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한류마케팅에 나선다.
코트라(KOTRA)는 16일 서초구 사옥에서 K-POP 걸그룹 크레용팝을 ‘한류스타와 중소기업이 함께하는 중국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류 스타를 앞세워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중국 현지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크레용팝은 어떤 비용도 받지 않고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크레용팝은 중국 정저우에서 우리 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크레용팝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정저우시의 유명 패션몰 the MixC Mall에서 열리는 ‘한류스타 패션·뷰티 융합 수출로드쇼’에 직접 참가한다.
이번 로드쇼에서는 우리 중소기업 24개사가 제품을 크레용팝 스타화보와 함께 전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스타화보는 중국 바이어 대상 디렉토리북으로 제작되며, 전세계 136개국에 배포되는 한류매거진 Kwave의 중국판 4월호에도 공개된다.
한편 로드쇼에서는 국내 패션·뷰티 중소기업 18개사와 현지 유력 바이어간 1대1 수출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