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션에 따르면 우선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파티 음식에 대한 수요가 커졌다.
대표적인 홈파티 메뉴로 꼽히는 킹크랩·바닷가재는 3년 전에 2015년에 비해 25배(2475%) 신장했다.
같은기간 폭립은 12배(1180%) 이상 증가했고, 스테이크용으로 먹기 좋은 한우 등심(548%)과 수입 소고기 등심(659%)도 판매량이 늘었다.
디저트와 핑거푸드도 잘 팔렸다.
마카다미아·피스타치오(89%), 호두(57%), 아몬드(26%) 등 견과류와 초콜릿(83%), 쿠키·비스킷(43%)도 일제히 신장했다.
파티 음식을 만드는 데 필요한 주방용품의 4050 구매도 늘었다. 해당 기간 주방용품 전체 품목의 4050 구매량이 32% 증가한 가운데, 세부 품목별로는 튀김기(441%)와 전기그릴(155%)의 증가폭이 컸다.
파티용품을 찾는 중·장년층도 눈에 띄게 증가하며, 기본 아이템인 트리(61%)와 크리스마스 장식품(16%) 모두 판매가 증가했다.
식기, 테이블 매트, 케이크토퍼 등의 파티테이블 용품은 3배(221%) 이상 늘었다.
인테리어 소품 관련, 벽장식용으로 좋은 가랜드는 무려 16배(1541%)나 급증했고, 조각상·실내분수 등의 장식소품(87%)과 디퓨저(149%)도 오름세를 기록했다. 파자마를 입고 홈파티를 즐기는 4050도 늘며, 홈웨어·잠옷 전체 판매량은 29% 증가했다.
서은희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외식 대신 집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여유롭게 즐기는 홈파티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며 다양한 홈파티 용품에 대한 4050 세대의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면서 “중장년 세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 비율도 빠르게 증가해 SNS 인증샷을 위한 다양한 파티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