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4050 홈파티족 늘었다"

중·장년층 파티 음식·인테리어 소품 수요↑
킹크랩·바닷가재 3년새 25배 늘기도
  • 등록 2018-12-17 오후 2:59:51

    수정 2018-12-17 오후 2:59:51

4050세대의 홈파티 관련 상품 구매가 늘고 있다.(사진=옥션)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옥션은 4050세대의 홈파티 관련 상품 구매가 큰 폭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옥션에 따르면 우선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파티 음식에 대한 수요가 커졌다.

대표적인 홈파티 메뉴로 꼽히는 킹크랩·바닷가재는 3년 전에 2015년에 비해 25배(2475%) 신장했다.

같은기간 폭립은 12배(1180%) 이상 증가했고, 스테이크용으로 먹기 좋은 한우 등심(548%)과 수입 소고기 등심(659%)도 판매량이 늘었다.

디저트와 핑거푸드도 잘 팔렸다.

식사 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푸딩은 4배(313%) 이상, 케이크·머핀·파이는 3배(221%) 이상 증가했다.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포션치즈와 슬라이스치즈는 각각 243%, 113% 판매가 늘었다.

마카다미아·피스타치오(89%), 호두(57%), 아몬드(26%) 등 견과류와 초콜릿(83%), 쿠키·비스킷(43%)도 일제히 신장했다.

파티 음식을 만드는 데 필요한 주방용품의 4050 구매도 늘었다. 해당 기간 주방용품 전체 품목의 4050 구매량이 32% 증가한 가운데, 세부 품목별로는 튀김기(441%)와 전기그릴(155%)의 증가폭이 컸다.

와인렉, 와인오프너, 와인잔 등의 와인용품은 2배(120%) 이상 늘었다. 포크·나이프·티스푼, 양식기세트 등 수저·양식기도 46% 올랐다.

파티용품을 찾는 중·장년층도 눈에 띄게 증가하며, 기본 아이템인 트리(61%)와 크리스마스 장식품(16%) 모두 판매가 증가했다.

식기, 테이블 매트, 케이크토퍼 등의 파티테이블 용품은 3배(221%) 이상 늘었다.

인테리어 소품 관련, 벽장식용으로 좋은 가랜드는 무려 16배(1541%)나 급증했고, 조각상·실내분수 등의 장식소품(87%)과 디퓨저(149%)도 오름세를 기록했다. 파자마를 입고 홈파티를 즐기는 4050도 늘며, 홈웨어·잠옷 전체 판매량은 29% 증가했다.

서은희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외식 대신 집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여유롭게 즐기는 홈파티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며 다양한 홈파티 용품에 대한 4050 세대의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면서 “중장년 세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 비율도 빠르게 증가해 SNS 인증샷을 위한 다양한 파티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