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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솔드아웃의 성장세는 올해 상반기에 걸쳐 진행한 인프라 확장이 완료된 효과로 볼 수 있다. 더불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수수료를 받지 않고, 포인트를 다양하게 적립해주는 고객 친화적인 혜택도 거래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인프라 투자를 기점으로 솔드아웃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도 운영한다. 먼저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정책을 계속해서 유지한다. 경쟁사인 크림이 구매자 수수료 2%를 부과하고 있는 것과 차별된다.
또 이달부터 검수센터 입고 이후 48시간 이내 검수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거래 지연 보상’ 포인트를 지급하는 정책을 신설했다.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48시간 이내 검수 완료를 보장한다는 내용으로 고객 신뢰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이다. 정품 기준 불충족, 판매 거부 등의 검수 탈락 사유로 거래가 취소될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재구매 지원’ 포인트를 제공하는 정책도 처음 도입했다.
솔드아웃 관계자는 “신규 검수센터 오픈과 인력 확충 등의 인프라 투자를 진행한 덕분에 2분기에 폭발적으로 거래량과 이용자가 증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검수 서비스 개선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 친화 정책화 혜택을 강화해 한정판 마켓 시장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