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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미용 기술을 배우려고 해외로 많이 떠났죠. 이제는 거꾸로 한국을 찾아올 만큼 K-미용의 위상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국내 최대 헤어 프랜차이즈 준오헤어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합니다. 헤어 카테고리를 넘어 교육과 제품 등 토탈 뷰티 브랜드로 거듭납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준오아카데미. 대만과 홍콩, 싱가포르 다양한 국가에서 온 헤어아티스트들이 강사들의 코치를 받습니다.
수강생들은 10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이지만, 한국의 미용 기술을 배우러 직접 온 겁니다.
K-뷰티의 인기에 국내 1위 헤어 프랜차이즈 준오헤어를 운영하는 준오그룹이 해외로 본격 진출합니다.
준오그룹은 전국 170여개의 매장을 가진 ‘준오헤어’와, 미용 교육 시설 ‘준오아카데미’, 웨딩케어 서비스 ‘애브뉴준오’, 헤어 케어 브랜드 ‘험블&럼블’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목표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토탈 뷰티브랜드’.
앞으로 5년간 준오헤어 매장 300개, 웨딩 토탈 뷰티 살롱 ‘애브뉴준오’ 100개, K-뷰티를 교육하는 ‘준오아카데미’ 10곳을 엽니다.
제품 유통 사업도 확대합니다. 현재 준오헤어 매장에서만 판매 중인 뷰티 제품을 전세계 유통망으로 확대하고, 제품군도 헤어에서 스킨케어, 색조 등으로 다양화합니다.
토탈 뷰티 플랫폼도 구축합니다. K-뷰티와 미용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자체 플랫폼으로, 전세계 10억명이 구독하게끔 한다는 목표입니다.
준오그룹은 “한국 미용의 핵심 키워드는 ‘건강하고, 윤기있는’ 등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라며 “K-드라마와 K-팝의 인기에 한국 스타일과 이를 완성하는 독보적인 기술이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윤선/준오헤어 대표]
“샤넬이 꼭 패션 브랜드는 아니잖아요. 샤넬하면 ‘럭셔리’, ‘프랑스’ 국가 등이 떠오르는 것처럼, 대한민국의 준오가 샤넬처럼 세계인이 아는 브랜드가 됐으면 좋겠어요. 목적은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거, 준오헤어 브랜드 가치를 알려서 한국의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이데일리TV 문다애입니다.
[영상취재 이상정/영상편집 김태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