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황금연휴, 서울도심에서 즐겨볼까?

전통연희, 인형극, 가족오페라 등 맞춤형 문화행사
  • 등록 2016-05-03 오후 6:20:14

    수정 2016-05-03 오후 6:20:14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황금연휴의 시작인 5일 어린이날, 멀리 떠나기 어렵다면 도심에서 문화행사를 즐기는 건 어떨까. 서울시는어린이날을 맞아 서울광장과 시민청, 미술관·박물관, 공원 등에서 어린이 맞춤형 행사를 준비했다.

◇도심 한복판서 전통공연과 체험행사
=서울광장에서는 4~5일 이틀간 전통 마당공연이 펼쳐진다. 4일 오후 6시에는 ‘광대 줄타기 연희 한마당’, 5일 오후 4시엔 ‘2016 어린이날 기념 전통 연희 한마당’이 개최된다. 행사는 풍악을 울리는 길놀이와 전통연희, 줄타기, 솟대타기 등으로 구성된다. 관람료는 무료다. 어린이날인 5일부터 어버이날인 8일까지 시민청을 찾는 시민들은 온 가족을 위한 기념행사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는 물론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특별공연과 다육식물꾸미기 체험·전시, 블록장난감 놀이교실 등이 마련된다.

이색 공연·뮤지컬부터 야간음악회까지= 세종문화회관은 지난달 시작한 ‘2016 세종페스티벌-봄소풍’을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5~7일까지 3일간 건물 외벽에 매달려 연기하는 퍼포먼스팀이 피카소의 작품을 소재로 공연 ‘꽃과 여인’을 무료로 선보인다.

강북구 꿈의숲아트센터에선 5일 무료 공연과 가족운동회 등을 연다. 1970년대 시골초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가족뮤지컬 ‘몽당연필’과 경제교육 뮤지컬 ‘재크의 요술 저금통’, 옴니버스 인형극 ‘꿈틀꿈틀 인형극장’이 오전 11시30분부터 차례대로 창포원 무대에 오른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은 4~5일 이틀간 오후 8시 문화재청이 주최하는 경회루 야간음악회에 출연한다. 김홍재 객원 지휘자의 지휘 아래 4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 5일에는 소프라노 홍주영이 협연한다.

‘전시도 보고 행사도 참여하고’=서울역사박물관은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무료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날 광장에선 ‘꼬마버스 타요 포토존’이 설치되며 놀거리마당과 먹거리마당이 마련된다. 야주개홀에선 가족인형극 ‘개구리 패밀리’와 동시·동화를 선보이는 ‘동요콘서트’가 어린이 관객들을 맞는다.

한성백제박물관은 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축제한마당을 준비했다. 강당에선 애니메이션 ‘빅 히어로’를 상영하고 목관 5중주 ‘키즈콘서트’가 무대에 오른다. 로비에선 백제문양 비누만들기와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이름 쓰기 등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 3월 개막한 백제문화특별전 ‘백제신라, 서울의 기억’ 전시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에서도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꽃보다 미술관’ 행사를 연다. 오후 1시부터 서울시립대학교 동아리연합회의 재능기부 공연과 지난해 한국 아시테지 겨울축제 우수작인 창작인형극 ‘파란토끼 룰루의 모험’을 볼 수 있다. 임시공휴일인 6일 오후 7시부터는 영화 ‘월레스와 그로밋’을 북서울미술관 다목적홀에서 상영한다.

남산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5일부터 ‘재미로 놀자’ 축제와 ‘애니메이션 축제’를 연달아 개최한다. 전시실에서는 5~8일까지 타요 붕붕카 레이스 체험전시와 플라워링 하트 체험전시가 열린다. 재미로 거리에서는 5일과 6일 이틀간 캐릭터 코스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어린이대공원·서울대공원서 어린이날 만끽 =도심 속 공원에서도 어린이날 행사가 열린다. 광진구는 어린이대공원에서 5~7일까지 ‘제5회 서울동화축제’를 준비했다. 서울동화축제는 5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동화구연과 퍼레이드, 무도회 등이 이어진다. 상상도로 그림대회와 풍선 날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5일 서울대공원 ‘우당탕탕 동물원 놀이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동물원 정문광장에서 동물탈을 쓴 연기자와 기념사진을 찍고 어린이들이 원하는 소원을 적고 가족과 함께 약속 지문을 찍는 포토존과 공룡알 굴리기 대회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 노래자랑이 오후 3시30분부터 열리며 모래성 놀이, 돛단배를 띄워 경주하는 돛단배 레이스 등도 펼쳐진다.

◇가까운 자치구에서도 어린이날 축제
= 자치구별로 어린이날을 맞아 축제와 공연도 선보인다. 용산구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옛날 이야기 공연 ‘도깨비 잔치’ 등 어린이날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광진구 청소년들은 광진광장에서 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성년례를 체험할 수 있다. 노원구는 8일까지 당현천에서 노원 등(燈) 축제를 열고 전시공간과 포토존 등에 구민들을 초대한다.

기타 자세한 공연 및 행사문의는 서울문화포털(http://culture. seoul.go.kr)과 각 해당기관 홈페이지 및 120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 황금연휴, 꽃게 잡을까 구석기인 될까?
☞ '황금연휴 잡는다'…현대百, '월리와 함께하는 시간여행' 행사
☞ 악재에 울던 쇼핑·여행株, 中·日 황금연휴 딛고 반등할까
☞ 경기도 "황금연휴 서리산 철쭉꽃 보러오세요"
☞ 주요 대기업, 5월 황금연휴 맞아 내수활성화 앞장
☞ "도심서 5월 황금연휴 즐기자" 코엑스, C-페스티벌 개최
☞ '황금연휴 교통체증 풀자' 중부·영동고속道 공사 임시중단
☞ 中 노동절 연휴 시작..관광지마다 '바글바글'
☞ 中노동절 연휴 유커 겨냥 '김치 푸드트럭' 달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웃으며 시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