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호 “고객요청 즉각 대응하는 디지털 컨시어지 목표”

신한銀, 고객만족도 은행산업 5년 연속 1위 수상
디지털창구 업무혁신…올 4대 조사기관 1위 휩쓸어
  • 등록 2018-10-10 오후 4:56:11

    수정 2018-10-10 오후 5:50:37

김성우(왼쪽) 신한은행 부행장이 10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점에서 진행된 ‘2018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인증식에서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상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이데일리 박일경 기자] “영업점 방문고객뿐 아니라 비대면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요청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컨시어지(Digital Concierge·디지털 안내인)’가 돼 고객에게 실질적 도움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초맞춤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1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신한은행이 5년 연속 은행산업 1위 기업으로 선정된 소감과 관련, 이같이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평가 제도다. 신한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디지털창구 업무환경 기반의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와 고객별 니즈에 맞는 다양한 맞춤 상품제공 등을 통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위 행장은 또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보다 충실히 수행하고 새로운 공유가치를 창출해 대한민국 금융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올해 진행된 대외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글로벌고객만족도조사(GCSI·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 Service Quality Index) △이날 수상한 KCSI까지 은행산업 부문 1위로 모두 선정되며 최고 서비스 은행으로 인정받았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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