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한 승리에 두 손 번쩍…정용진 구단주, SSG 포수 안길까

7일 KS 5차전 9회 역전 끝내기 스리런포 '직관'
SNS '포수 보강' 요청 댓글에 "기다려보세요" 답변
  • 등록 2022-11-08 오후 3:22:25

    수정 2022-11-08 오후 3:22:25

[이데일리 스타in 이지은 기자] 단기전 대역전극을 ‘직관’한 정용진 SSG 랜더스 구단주 겸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2023시즌 팀에 포수 프리에이전트(FA) 선물을 안길까.
7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2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5차전 키움 히어로즈와 SSG 랜더스의 경기, 정용진 SSG 구단주가 경기 후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뉴스1)
SSG는 지난 7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포스트시즌 키움 히어로즈와의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5-4 역전승을 거뒀다. ‘에이스’ 김광현을 내고도 7회까지 영봉패의 위기에 놓여 있다가 8회와 9회 터진 홈런 두 방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특히 9회말 대타 김강민이 터뜨린 역전 끝내기 스리런포에 대해서는 김원형 감독도, 김광현도 “야구하면서 이런 경기는 처음”이라고 입을 모을 정도였다.

이날 정 구단주도 인천에서 이 장면을 자신의 두 눈에 직접 담았다. 당시 언론을 통해 포착된 그의 모습은 그라운드에 쏟아져나와 승리를 만끽하는 선수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여러차례 두 손을 머리 위로 높이 들어 만세를 불렀고, 주먹을 꽉 쥔 채 포효하기도 했다. 박수를 보내며 손으로 ‘L’을 그리기도 했다. 함께 관람하던 주변 사람들과도 포옹하며 기쁨을 나눴다.

경기가 끝난 뒤 정 구단주는 해당 홈런 동영상을 자신의 SNS에 올리며 “이게 야구지”라고 적었다. 이전 게시물은 5차전에 앞서 업로드한 것으로 가슴팍에 ‘Laners’라고 적힌 옷을 입은 사진에 “출격 준비 중”이라는 설명을 달았다. 팬들 사이 더 화제가 된 게시물은 후자였다. 한 팬이 ‘형, 포수 좀 어떻게 해줘요’라고 남긴 댓글에 정 부회장이 ‘기다려보세요’라고 답했기 때문이다.

올해 FA 시장은 그야말로 포수 대전이다. 양의지(NC 다이노스), 박동원(KIA 타이거즈), 유강남(LG 트윈스), 박세혁(두산 베어스) 등 각 팀 주전들이 매물로 쏟아진다. SSG는 올해 이재원과 김민식 2인 체제로 안방을 운용해왔고, 이재원(SSG 랜더스)이 두 번째 FA 자격을 얻었다. 이런 상황에서 포수 보강을 원하는 팬의 목소리에 정 구단주가 직접 반응을 보인 것이다.

SSG의 올해 호성적은 투자의 결실로 풀이된다. 지난해 야구단 인수 이래 정 구단주는 그라운드 안팎에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2년 차를 맞이한 올 시즌을 앞두고는 김광현 한국 복귀, 추신수 재계약, 예비 FA 조기 계약 등 전력 구성에 쓴 금액만 331억 원에 육박한다.

앞서 정 구단주는 KS 5차전을 앞두고 팀을 KBO 최초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으로 이끈 김 감독과의 재계약을 최종 재가했다. 아직 통합우승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었으나, 이와 관련돼 발생하는 잡음을 차단하고 현장에 힘을 싣기 위해 이례적으로 통 큰 결단을 내렸다. 김 감독 아래 하나 된 선수단은 구단주에게 야구라는 스포츠가 주는 극한의 짜릿함을 선사했다. 이제 SSG가 포수 FA 시장에 참전할 지 여부에 야구계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터질 듯한 '황소 허벅지'
  • 이런 모습 처음
  • 웃는 민희진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