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박경완-김강민 빠진 美 전훈 명단 발표

  • 등록 2013-01-17 오후 4:20:10

    수정 2013-01-17 오후 5:16:09

[이데일리 스타in 박은별 기자]SK 선수단이 오는 20일 미국 플로리다 캠프로 전지훈련을 떠난다. 3월5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와 일본 오키나와에서 본격적인 담금질에 들어간다.

17일 전지훈련 명단도 발표됐다. 김강민, 박경완, 최영필 등 주축 선수들이 빠진 점이 눈길을 끈다.

관계자에 따르면 박경완과 최영필은 휴식기간 동안 두 차례 체지방, 근육량 등을 개별적으로 체크한 결과, 그 기준에 미달돼 이번 캠프에 합류하지 못했다. 김강민은 왼 무릎 부상때문에 이번 전지훈련 명단에서 제외됐다.

구단 관계자는 “김강민의 몸상태가 완전하지 않다. 전부터 계속 좋지 않았던 왼무릎 부상이다. 미국에서는 실전 경기 위주로 훈련이 진행될 예정이라 이만수 감독이 몸 관리에 대한 부분을 강조해왔다. 세 선수 모두 아직은 훈련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몸이 완벽하지 않다고 감독님이 판단한 것 같다”고 말했다.

플로리다 캠프는 1월 28일, 2월4일 이틀만 휴식하고 매일 훈련과 자체 연습경기를 하는 일정이다. 이어 2월16일 귀국, 17일 하루 휴식하고 18일 일본 오키나와 구시가와 구장으로 이동하여 3월5일까지 훈련과 연습경기를 병행할 예정이다.

이만수 감독은 “이번 캠프의 주안점은 퍼즐의 완성이다. 공격력 강화와 더불어 선발투수진의 적절한 배치, 야수의 기동력을 향상시켜 팀을 더욱 조직력있게 만드는 것이다. 스프링캠프의 키플레이어는 야수 가운데는 박정권이고, 투수는 외국인선수를 포함한 선발후보군 등이다”고 밝혔다.

다음은 스프링캠프 명단.

- 감독(1명) 이만수.

- 코치(16명) 김원형, 김태형, 맥스 베너블, 박정환, 박주언, 백재호, 성준, 유태현, 이광근, 이병국, 이형삼, 정경배, 조웅천, 최경환, 한혁수, 허재혁.

- 투수(24명) 김광현, 김민식, 김준, 레이예스, 문승원, 민경수, 박정배, 박희수, 세든, 송은범, 신승현, 엄정욱, 여건욱, 윤길현, 윤희상, 이석재, 이영욱, 이재영, 이한진, 임경완, 임치영, 제춘모, 채병용, 허준혁.

- 포수(5명) 김정훈, 이윤재, 정상호, 조인성, 허웅.: 김정훈, 이윤재, 정상호, 조인성, 허웅.

- 내야수(11명): 김성현, 박승욱, 박윤, 박정권, 박진만, 안정광, 정근우, 조성우. 최윤석, 최정, 홍명찬.

- 외야수(10명): 김경근, 김도현, 김재현, 박재상, 안치용, 이명기, 임훈, 정진기, 조동화, 한동민.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