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뎐' 황희, 시청자 최애 신스틸러…충신+멜로 심쿵 모먼트

  • 등록 2020-11-06 오전 8:32:27

    수정 2020-11-06 오전 8:32:27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구미호뎐’ 황희가 동분서주 맹활약 속 심쿵 모먼트와 함께 신스틸러로 톡톡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구미호뎐’ 구신주 역의 배우 황희. (사진=tvN ‘구미호뎐’ 방송화면)
황희는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에서 이연(이동욱 분)만을 바라보며 충성하는 ‘이연 바라기’ 이자 정체 불명의 러시아 여우 기유리(김용지 분)와의 달콤살벌 로맨스를 이어가고 있는 구신주 역을 맡아 활약 중이다. 그는 이번 주 방영된 9, 10회에서 위기에 처한 모두를 지키고 사랑까지 쟁취해내 남녀노소를 불문한 시청자 모두에게 ‘심쿵‘의 순간들을 선사, 열광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먼저 9회에서 신주는 어둑시니(심소영 분)의 계략에 빠져 위기에 처한 이연과 그가 사랑하는 지아(조보아 분)를 지키고자 삼도천 노파(김정난 분)과 노예 계약까지 맺어가며 ‘붉은색 끈’을 얻어와 두 사람을 묶어둔다. 이연이 깨어나지 못하는 일촉즉발의 상황에서도 이랑(김범 분)을 유일한 가족으로 생각하며 의지하고 있는 유리를 위해 아귀에게 물려 위급한 상황에 처한 이랑의 응급 처치까지 도맡으며 “유리씨가 울지 않았으면 해서”라는 로맨틱한 멘트에 더해진 촉촉한 ‘멜로눈깔’로 여성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9회 내내 동분서주했던 신주는 그 생고생의 대가로 10회에서 돌아온 주군 이연과 치맥 타임을 즐긴다. 당연하다는 듯 이연에게 닭다리를 건넨 신주는 이연이 “왜 맨날 닭다리는 나 주냐?”고 묻자 해맑은 얼굴로 “닭다리니까요”라고 답한다. 이 한마디에 시청자들은 “닭다리는 소중하지” “닭다리 주면 다 준거지” 등 공감의 댓글들을 폭발적으로 쏟아냈다. 이어서 동물 병원을 찾은 유리에게 누이동생 셋을 잃고 ‘광호’로 살다 산신에게 죽을 위기에 처한 자신을 구해준 게 이연이었다는 너덜너덜한 과거를 고백한 신주는 그녀와 단번에 ‘간주 점프’하는 사이로 발전하며 초강력 심쿵 한 방을 선사, 앞으로의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황희는 여리고 순수하지만, 사랑하는 이연과 유리를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가리지 않고 해내는 듬직한 인물인 구신주라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구미호뎐’의 공식 해결사 면모를 뽐내며 맹활약을 펼친 구신주에게 시청자들은 “제 최애는 신주 – hel****”, “오늘의 신스틸러는 신주였어. 신주 개멋짐 – cla****”, “신주가 젤 좋아 – ee****”, “신주&연 케미 좋다ㅠㅠ -su****”, “신주유리도 넘 찰떡인거있죠ㅠㅠ 최고야 진짜 – BJD****”, “신주는 여우아니고 멍뭉같다ㅎ 충신 리트리버 – 아****”, “서브병 말기임다 신주커플 꽃길만 걷자 – 청*******” 등 애정 넘치는 댓글들을 쏟아내며 응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황희가 출연 중인 tvN 드라마 ‘구미호뎐’은 매주 수, 목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