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호 "임재범 패러디로 자신감 되찾아"(인터뷰)

`나도 가수다` 종영 소감
  • 등록 2011-12-20 오전 9:01:35

    수정 2011-12-20 오전 9:07:24

▲ 정성호(사진=MBC)
☞ 이 기사는 12월20일자 이데일리신문 30면에 게재됐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 임재범과 싱크로율 100%로 `정재범`이라는 애칭을 갖게 된 개그맨 정성호가 `나도 가수다` 종영에 대한 아쉬움과 고마움을 표했다.

지난 16일 MBC 코미디프로그램 `웃고 또 웃고`의 간판 코너 `나도 가수다`가 마지막 녹화를 가졌다. `나도 가수다`는 MBC 버라이어티쇼프로그램 `우리들의 일밤`의 `나는 가수다`를 패러디한 코너로 정성호 김세아 추대엽 정명옥 신동수가 임재범 이소라 정엽 박정현 윤도현을 완벽 재연해 화제였다.

그 중심에는 정성호가 있었다. 당초 `나도 가수다`는 1회성으로 마련된 코너였지만 첫 방송된 후 뜨거운 호응에 6개월 간 정규 코너로 전파를 탔다. 정성호는 너무나 흡사한 외모와 모창에 `임재범 도플갱어`라는 말까지 들었다.

마지막 녹화가 끝나고 대기실에서 만난 정성호는 "`나도 가수다`는 개그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아준 계기가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주연아`로 히트한 후에는 뚜렷한 활동이 없었다. 자신감을 잃었고 가족에게도 미안한 가장이었다.

정성호는 "지난 6개월 간 거의 가수와 다름없는 삶을 살면서 성대를 다쳤지만 그 어느 때보다 행복했다. 개그맨으로서 처음 앵콜을 받아봤고 아내에게 내가 개그맨이라는 사실을 각인시켜줄 수 있어서 좋았다. 무엇보다 둘째를 갖게 된 게 가장 기뻤다"고 말했다.

그는 내년 2월 두 딸의 아빠가 된다. `나도 가수다`를 하면서 얻은 아기라 성별에 관계없이 정재범으로 이름을 짓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난 괜찮은데 아내가 딸이라서 반대하더라. 셋째 때 아들을 낳으면 그때는 반드시 정재범으로 이름을 짓겠다"며 좋아했다.

정성호는 임재범에 대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자신이 6개월 간 `나도 가수다`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임재범의 지원이 컸다. 그는 "사실 하는 동안 안티팬이 많이 늘었다. 임재범 형 팬들의 미움을 많은 받았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불편한 마음도 있었는데 임재범 형이 열심히 하라고 격려해줘 지금까지 잘해올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껏 많은 성대모사를 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테지만 정재범이라는 캐릭터는 평생 못 있을 것 같다. 정재범을 통해 `하면 된다`는 것을 다시 깨닫게 되면서 요즘은 아이디어 회의가 무척 즐겁다"고 덧붙였다.

`나도 가수다`는 23일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