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원 지목 ‘지인 3명’ 마약 음성…유아인은 한번 더 소환”

경찰 “국내 지인 3명, 무혐의 처분될 듯”
“전씨 본인도 ‘소문만 들었다’고 해”
“유씨는 추가 조사 후 신병처리 여부 판단”
  • 등록 2023-04-18 오전 5:55:41

    수정 2023-04-18 오전 5:55:41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27) 씨가 마약 투약자로 지목한 지인 중 국내 거주자 3명에 대한 마약 반응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왔다.

17일 우종수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기자 간담회에서 “전 씨가 지목한 국내 거주 3명의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감정 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전 씨 또한 ‘마약을 했다는 소문만 들었다’고 진술해 국내 3명에 대한 혐의를 인정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들은 무혐의 처분될 것으로 보인다.

우 본부장에 따르면 전 씨가 폭로한 10명 중 3명은 인스타그램 측에서 인적 사항을 확인해 주지 않았으며, 4명은 해외로 출국한 상태다.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27)씨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장면. (사진=SNS 캡처)
전 씨는 지난달 13일부터 SNS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전두환 일가의 비자금 의혹 등을 폭로하면서 본인과 지인 10명이 마약사범이자 성범죄자라고 주장했다.

경찰은 이들 지인의 SNS 계정을 압수수색하는 등 신원을 파악, 이 가운데 국내에 거주하는 3명의 모발 등을 채취해 마약 반응을 검사했다.

경찰은 남은 7명 중 미국에 체류 중인 4명의 신분을 확인해 향후 수사를 위해 출입국 당국에 ‘입국 시 통보’ 조치한 상태다. 나머지 3명에 대해서도 SNS 계정 등을 통해 신원 파악 중이다.

지난 14일 국과수 감정 결과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온 전 씨에 대해서도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우 본부장은 “(전씨가) 대체로 수사에 협조적이었다”며 “지속적으로 수사할 예정”이라고 했다.

경찰은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37·본명 엄홍식)는 한 차례 더 소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수본 관계자는 “지난 9시간 조사 때 소화가 안 돼서 추가로 조사를 하고 신병 처리 여부를 판단할 계획”이라고 했다.

우 본부장은 경기남부경찰청이 수사 중인 윤석열 대통령 처가 일가의 ‘양평 공흥지구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해선 “가까운 미래에 수사가 종결될 것”이라고 했다. 경찰은 최근 윤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를 상대로 서면조사를 진행하고 최씨의 가족회사 ESI&D(이에스아이엔디)를 압수수색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