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하는 클렌징... 피부 타입별 클렌징법 달라야

건성·중성·지성피부 타입별 클렌징 방법 각각 달라
  • 등록 2018-09-08 오전 2:56:01

    수정 2018-09-08 오전 2:56:01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덥고 습한 날씨로 피부트러블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나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에 피부건강을 지키려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꼼꼼한 세안부터 기본적으로 신경 써야 한다. 그러나 본인의 피부 타입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 한 채 무작정 비싼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다가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 하는 경우도 많아 피부 타입별 효과적인 클렌징법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

△건조한 피부 = 먼저 건조한 건성피부는 ‘보습을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피부의 상태가 달라진다. 따라서 충분한 보습이 중요하다. 또한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사용해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서는 유수분 밸런스에 집중한 클렌징제품을 선택하고 보습효과가 높은 기초 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촉촉한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함이 느껴지면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준다.

△ 중성피부 = 중성피부는 다양한 피부타입별 중에서 제일 이상적인 피부. 때문에 평상시 기초 관리만 충실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매일 기초손질을 충실히 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계절에 맞는 기초화장품을 사용하고 계절에 따라 마사지 및 팩 등을 적절한 횟수로 조절해서 트러블이 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다른 타입도 마찬가지지만, 편식을 하지 않고 비타민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해서 피부에 영양분을 주는 것도 중요하다. 이는 화장품을 바르는 것만큼이나 피부에도 좋기 때문. 특히 양배추, 당근, 고등어, 김, 귤 등의 음식이 피부에 좋다.

△ 지성피부 = 지성피부는 다른 타입의 피부보다 피지 분비선이 발달해서 피지분비량이 많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모공이 넓고 유분으로 번들거리는 피부를 지성피부라고 한다. 지성피부의 문제점은 과도한 피지가 밖으로 나오지 못할 경우 생기는 뾰루지,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이다.

이처럼 피지분비량이 많은 지성피부는 자주 번들거리기 때문에 철저한 세안이 가장 중요하다. 세안 시 젤 타입이나 로션 타입의 클렌징을 통해 묵은 각질이나 노폐물을 꼼꼼하게 제거해 주고 주 1~2회 정도는 딥클렌징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에 사용하는 모든 제품에 있어서도 지성 피부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 중에서도 오일프리 제품이 적합하다. 지성피부는 유분이 많은 피부지 수분이 많은 피부가 아니다. 때문에 지성피부도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은 필수다. 따라서 크림 중에서 유분기가 적은 수분크림을 사용해서 수분을 공급해 주는데 신경을 써야한다.

피부는 유전적, 환경적 요인에 따라 제각기 특성을 갖고 있으므로 타입별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임이석 피부과전문의는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에는 민간요법에 의지하거나, 무분별한 관리는 피부상태를 더 악화시킬 가능성이 높으니 초기에 전문 피부과를 찾아 전문의 조언에 따라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 및 관리법을 찾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