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 오진 날’ 유연석 “정경호, 사이코 잘 어울린다고…8kg 감량” [인터뷰]③

  • 등록 2023-12-14 오후 12:41:19

    수정 2023-12-14 오후 12:41:19

유연석(사진=티빙)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정경호 형이랑 만났었는데 (사이코패스 연기가) 잘 어울린다고 하더라고요.(웃음)”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티빙 오리지널 ‘운수 오진 날’ 공개 기념 인터뷰에서 배우 유연석이 주변 반응을 전했다.

‘운수 오진 날’은 평범한 택시기사 오택(이성민 분)이 고액을 제시하는 묵포행 손님(유연석 분)을 태우고 가다 그가 연쇄살인마임을 깨닫게 되면서 공포의 주행을 시작하게 되는 이야기다. 유연석은 극 중 연쇄살인마 금혁수와 성공한 사업가 이병민을 연기했다.

유연석(사진=티빙)
이날 유연석은 “대본 자체에도 힘이 있었고 설정 자체도 독특하다 보니까 흥미가 있었다. 감독님도 너무 치밀하게 이 캐릭터를 만들어 가셨던 것 같고 혁수 캐릭터에 대한 애정도 많으셨다. 같이 해주시는 선배님들이 워낙 연기를 잘하시는 선배님들이다 보니까 시너지가 잘 드러났던 것 같다”며 공개 소감을 전했다.

만족도를 묻자 유연석은 “큰 논란이 없어서 잘 보신 거라고 생각하고 비교적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웃음) 저도 부담이 있었다. 감독님이 다른 배우가 하기 보다는 본인이 해주는 게 캐릭터에 힘이 더 실릴 것 같으니 같이 해보자고 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어떤 신을 준비하는 것보다 심적인 부담이 있었는데 스태프들이 너무 잘해준 것 같다. 헤어스타일도 그렇고 디에이징 분장도 있었다. 오히려 표정이 잘 드러난 신들은 디에이징이 없었다고 한다. 감독님께서 톤 조절을 잘해주신 것 같다”고 공을 돌렸다.

유연석(사진=티빙)
극 중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를 연기한 그는 주변 반응을 묻는 질문에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호흡을 맞췄던 정경호를 언급했다. 이어 “며칠 전에 정경호 형이랑 만났었는데 (사이코패스 연기가) 잘 어울린다고 하더라”라며 웃음을 터뜨렸다. 그러면서 “새로운 이미지를 봤을 때 (동료 배우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오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 “유인식 감독님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1, 2부를 보셨다고 한다. ‘낭만닥터 김사부3’ 특별출연 할 때 ‘운수 오진 날’을 동시에 찍었다. ‘우리 찍을 때 이거 찍은 거 아니냐’고 하시면서 ‘어떻게 ’김사부3‘ 찍으면서 연기를 잘했냐’고 칭찬을 해주셨다”고 덧붙였다.

유연석(사진=티빙)
기억에 남는 신으로는 택시 안 장면을 꼽았다. 그는 “택시 안에서 혁수의 캐릭터들이 완성되어 간다. 택시 안에서는 온전히 오택과 둘의 상황을 즐기지 않나. 오택과의 묘한 신경전들, 이 상황을 즐기려고 하는 혁수의 모습, 그 안에서도 감정기복이 있는데 택시 안에서의 모습들이 혁수라는 캐릭터를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파트 2의 수영 신 또한 화제를 모았던 바. 유연석은 “극 초반에 회식을 하는데 작가님이 뒷 대본을 쓰면서 혁수가 후반부에 수영을 한 번 해야될 것 같다고 말씀을 하셨다. 촬영 들어갈 때 7~8kg 감량하면서 시작을 했는데 운동, 다이어트를 병행하면서 촬영을 했던 것 같다. 수영은 취미로 했었는데 따로 대역도 없어서 그냥 제가 찍었다. 잘 나왔던 것 같다. 혁수의 지기 싫어하는 성격이 접영하면서 보였던 것 같다”라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또 그는 “작품 끝나고 나서 예능 촬영하느라고 해외에 갔다 오고 그러다 보니 제 체중보다 쪄있기도 했었다. 조금은 날카로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적당한 선에서 빼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후덕한 사이코패스는 생각이 안 됐다”고 전해 웃음을 안겼다.

‘운수 오진 날’은 티빙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