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타 맹활약' 류현진 "포스트시즌 당연히 던지고 싶다"

  • 등록 2018-09-24 오전 10:40:39

    수정 2018-09-24 오전 10:40:39

‘LA몬스터’ 류현진(31·LA다저스)이 2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무실점 호투로 시즌 6승을 따낸 뒤 인터뷰에서 활짝 웃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투타에서 완벽한 활약을 펼치며 시즌 6승을 달성한 ‘LA 몬스터’ 류현진(31·LA다저스)이 포스트시즌 선발에 대한 욕심을 숨기지 않았다.

류현진은 2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무실점 호투로 시즌 6승을 따냈다. 마운드 뿐만 아니라 타석에서도 1989일 만에 3안타를 몰아치는 등 투타에서 원맨쇼를 펼쳤다.

류현진은 경기 후 수훈선수 인터뷰에서 “당연한 얘기지만 포스트시즌에 던지고 싶다. 내가 정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지금까지는 괜찮다고 본다”며 기대감을 강하게 나타났다.

류현진은 지난해 부상을 털고 재기에 성공했지만 시즌 막판 부진에 빠져 포스트시즌 엔트리에 제외되는 아픔을 겪었다. 그래서 이번 시즌 포스트시즌 출전이 더욱 간절하다.

류현진은 “좋은 쪽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직 얘기를 들은 건 없지만, 마지막 한번 남은 경기에서 좋은 투구 나오면 정해지지 않을까 싶다”며 “이제 한 게임 남았으니 거기에 맞게 준비하고 선발투수가 할 수 있는 것만 하자는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에 대해 “투타 모두 괜찮았다. 초반에 점수가 많이 나서 편하게 던질 수 있었다”고 설명한 류현진은 “매 경기 선발투수 역할 하는 게 임무라고 생각한다. 타석에서도 쉽게 아웃 안 당하려다 보니까 안타를 친다”고 덧붙였다.

사타구니 부상에 대해서도 “전혀 신경 안 쓰고 문제없다”고 강조한 류현진은 빅게임에서 더 강한 비결에 대해 “매 경기 똑같이 중요한데 특히 중요한 경기이다 싶을 때는 긴장감이 다른 느낌이다. 더 다르게 임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특별히 달라진 건 없는데 요즘 컨디션이 좋다. 항상 볼넷 안 준다는 생각으로 던진다. 중간에 (카운트가) 몰리면 안 되니까, 플레이트 구석구석 던지려고 하다보니까 모서리쪽 잘 들어간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최근 볼넷을 안 주다 보니 더 자신감 있게 승부할 수 있다. 볼넷으로 주자를 내보내면 한방에 점수를 내준다는 생각에 맞더라도 스트라이크존에 들어간다”며 “제구가 잘되면서 탈삼진도 많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한가위날 고국팬들에게 승리 선물을 전한 류현진은 “가족분들 모여 맛있는 음식 드셨을 텐데, 아침부터 많이 보셔서 감사드린다. 즐거운 명절 보내셨으면 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류현진과 맷 켐프(2점홈런 포함 3안타, 3타점)가 오늘의 MVP”라고 했다가 취재진이 류현진이 타석에서도 3안타를 치지 않았느냐고 하자 웃으며 “류현진이 MVP”라고 답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