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다 쏟아부어"…정해인X구교환 'D.P.2', 진급한 만큼 깊어졌다 [종합]

  • 등록 2023-07-18 오후 2:21:33

    수정 2023-07-18 오후 2:21:33

정해인(왼쪽) 구교환(사진=넷플릭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다시 할 수 있을까 얘기를 할 정도로 전력을 쏟아부었어요.”

‘D.P. 시즌2’ 한준희 감독이 시즌2에 대해 이같이 말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18일 오전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한준희 감독, 정해인, 구교환, 손석구, 김성균, 지진희, 김지현이 참석했다.

한준희 감독은 시즌2에 대해 “시즌1이기도 하지만 1부부터 봐주셨으면 좋겠다. 개인의 이야기로 시작해서 개인의 이야기를 넘는 구조”라며 “시즌2는 슬픈 얘기라고 생각을 했다. 특정 기관 집단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개인의 이야기라고 생각을 한다. 개인이 어떤 방식으로 시간을 지나서 결론을 맺게 되는지 봐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시즌1가 공개되고 난 후 국방부에서 “병영 환경 바뀌고 있다”는 입장을 낼 정도로 파장을 일으킨 것에 대해서는 “시즌1 때의 파장은 예상을 못했다. 시즌2를 만들면서 고민을 많이 했다”며 “저희는 질문을 던지는 거지 답을 제시할 수 있는 입장을 아니다. 그것이 연출자나 배우나 만드는 사람의 태도라고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로 시즌1 공개 후 큰 사랑을 받았다. 이 인기에 힘입어 새 시즌으로 돌아온 ‘D.P.’(디피) 시즌2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여전히 변한 게 없는 현실과 부조리에 끊임없이 부딪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한준희 감독은 “큰 사건을 끝으로 끝맺음을 맺었는데, 그 사건이 여기 있는 인물들에게 어떤 영향이 미쳤을 지 궁금했다. 어떤 영향을 미쳤고 어떻게 이 인물들이 변해가는지 얘기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김성균(시계방향) 손석구 김지현 지진희(사진=넷플릭스)
구교환은 “시즌1 촬영을 하면서 시즌2가 제작될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들었다”며 “당연히 돌아올 곳에 돌아온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해인 역시 “한호열 병장님과 같은 생각이었다”며 시즌2가 확정되기 전 시즌2를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촉이라기 보다는 작품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 것이다. 함께했던 배우, 스태프분들이 너무 좋으셨다. 다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털어놨다.

시즌2에서는 여러 변화가 있다. 이등병이었던 안준호(정해인 분)는 일병이 되고, 한호열(구교환 분)은 병장이 됐다. 새로운 인물인 구자운(지진희 분), 서은(김지현 분)도 합류했다.

지진희는 “처음 연락을 받고 너무 기쁘고 설렜지만 ‘난 프로야’ 다잡으려고 했다”며 “너무 기뻤지만 걱정도 앞섰다. 시즌1가 워낙 사랑을 받아서 시즌2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 감독님이랑 얘기를 했다”고 전했다.

김지연은 “시즌1을 재미있게 본 시청자였다. 감독님을 만나는 것 만으로도 너무 설렜다”며 “‘D.P.’를 하며 팀워크라는 게 엄청난 것이라는 걸 알게 됐다. 치열함이 ‘D.P.’를 만들었다는 생각을 매 촬영 현장을 가면서 느꼈다”고 털어놨다,

시즌2는 시즌1과는 또 다른 재미가 더해질 예정. 한준희 감독은 “범구(김성균 분)와 지섭(손석구 분)이 시즌1 때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며 “지섭하고 준호, 범구하고 호열 등 다양한 콤비가 있다”고 예고했다.

한편 더 깊어진 군 이야기를 예고한 ‘D.P.’ 시즌2는 오는 28일 공개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