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책부록’ 위하준 “한때 아이돌 희망…오디션 경험도”(인터뷰)

  • 등록 2019-03-20 오후 12:00:10

    수정 2019-03-20 오후 12:00:10

위하준(사진=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로맨틱 코미디도, 주연급 배역도 처음이었어요. 잘할 수 있을까 부담이 컸죠.”

부담이 꽤 컸나보다. 배우 위하준(28)은 인터뷰 내내 책임감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준 작품”이라면서 “소장하고 싶은 책처럼 예쁜 작품으로 남았다”고 웃었다.

위하준은 17일 종영한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극본 정현정·연출 이정효)에서 프리랜서 북디자이너 지서준 역을 맡았다. 극 초반 강단이 역의 이나영과 풋풋한 로맨스를 선보였다. 그는 대본에서부터 장현정 작가 특유의 섬세함이 전해졌다고 말했다. 그렇지만 지서준이 아닌 위하준의 현실은 ‘로코’와 거리가 멀었다.

“로맨스물 보다 장르물을 더 즐겨봐요. 처음엔 ‘오글거리는 걸 할 수 있을까’ 싶기도 했어요. 일상에서 말투부터 고쳤어요. 보통 남자애들은 예쁜 말투를 쓰지 않잖아요. 친구들도 크게 당황했죠.(웃음) 언어 순화의 시간이었습니다.”

드라마 속 주요 배경인 서점과 친해지기 위해 노력했다. 틈틈이 가까운 동네 서점을 방문했다. 디자이너라는 역할을 위해 전시회도 찾았다. 그는 “운동처럼 동적인 걸 좋아하는데 이번 기회로 새로운 분야에 눈을 뜬 것 같다”고 말했다.

성결대 연극영화과 출신인 위하준은 2015년 영화 ‘차이나타운’으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 ‘박열’, ‘반드시 잡는다’,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에 출연했다. 배우의 길을 차근차근 걸어가고 있지만 한때 아이돌 가수를 꿈꾼 적도 있었다. 오디션도 봤었다. 중학교 시절 춤 동아리가 그의 인생에 큰 영향을 줬다.

“공연을 하면 사람들에게 박수와 환호를 받잖아요. 그게 참 재미있었어요. 고등학교 땐 댄스 동아리가 없어서 직접 만들었어요. 가수의 꿈을 가지고 서울에 왔는데 일단 대학은 가야겠다 싶었죠. 보통 연영과를 많이 가니까 연기 학원을 갔다가 큰 코 다쳤어요. 사투리도 심했고요. 망신을 당하고 나니 오기가 생겼어요. 어느 순간 열심히 연기를 하고 있더라고요.”

촬영이 없는 날에는 연습실에서 놀아야 마음이 편하다는 말에서 성실함이 느껴졌다. 중학교 시절까지 섬에서 자란 위하준은 “흔한 PC방도 없어 운동장에서 노는 게 가장 큰 놀이였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그 영향인지 그는 언젠가 본격적인 액션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액션을 좋아하고, 잘 한다고 생각해요. (웃음) 로맨틱 코미디도 좋지만, 터프하면서도 정의로운 역할을 만나고 싶어요.”

위하준(사진=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