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트롯맨' 스윗 발라더 이석훈 합류 "원석, 보석으로 만들 것"

  • 등록 2022-12-13 오후 2:38:53

    수정 2022-12-13 오후 2:38:53

사진=이석훈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MBN ‘불타는 트롯맨’ 이석훈이 실력파 참가자들의 대향연을 예고한 ‘불트 입덕 유발’ 인터뷰를 공개했다.

오는 12월 20일 첫 방송 되는 MBN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은 대한민국에 ‘트롯 오디션’ 열풍을 일으킨 주역 서혜진 PD가 설립한 ‘크레아 스튜디오’와 MBN이 의기투합한 ‘초대형 트롯 오디션’이다. ‘불타는 트롯맨’은 전 세대가 사랑하는 ‘트롯’의 더 큰 부흥을 이끌고, 트롯의 새 시대를 열 ‘뉴 페이스 트롯 스타 탄생’의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스윗 발라더’이자 ‘불타는 트롯맨’의 젊은 피 대표단으로 출격을 알린 이석훈이 ‘불트’에 합류한 소감과 명품 무대가 쏟아진 녹화 분위기를 전한 ‘입덕 장려’ 인터뷰를 전했다.

Q. ‘불타는 트롯맨’에 참여하게 된 계기와 임하는 각오는?

많은 매체를 통해서 ‘트롯’이라는 장르가 많이 가까진 요즘입니다. 이는 장르의 다양성 면에서 굉장히 긍정적이라고 보는데요. 어른들이 좋아하는 장르가 아닌 연령 제한이 없는 장르가 됐으면 하고, 이 프로그램이 그런 계기를 만들어줄 거라 생각해 참여하게 됐습니다. 참가자들은 그 누구보다 간절한 마음으로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을 결심했을 겁니다. 저 또한 성실히 잘 듣고, 참가자들이 긍정적으로 변화될 수 있게 도움을 줄 생각입니다.

Q. ‘불타는 트롯맨’에서 어떤 활약을 보일 예정인가?

참가자들의 단점보단 장점을 들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원석을 발견하고 있으며 그 원석이 잘 가공돼서 누구에게나 어울릴 수 있는 보석이 될 수 있도록 친절하게 만들어보겠습니다.

Q. 이석훈이 생각하는 ‘트롯’만의 매력이 있다면?

제 경험상 빠른 템포의 트롯은 의외로 컬래버 하기 좋은 장르고, 느린 템포의 트롯은 그 어떤 장르보다 감성을 이끌어내기 좋은 장르입니다. 특히 트롯의 매력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 게 매력인데요. 처음 참가자들을 만나고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몇 곡은 머리에서 떠나지 않았고, 심지어 추천도 해주는 등 강한 매력을 느꼈습니다. 단, 의미 없이 재미와 자극을 위해서 컬래버를 하는 것은 솔직히 제 스타일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 ‘불타는 트롯맨’의 대표단들과 케미는 어떤지?

주변 분들이 좋은 사람들이라 자연스럽게 찰떡 케미가 나올 것 같습니다. 피드백 해주시는 분들 말씀이 너무 좋아 저도 경청하면서 듣고 있는데요. ‘불타는 트롯맨’의 대표단으로 참여하며 저도 같이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더불어 MC 도경완 씨와는 다른 프로그램을 한 번 같이 한 적이 있었는데요. ‘불타는 트롯맨’ 진행을 너무 재밌게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대표단 뿐만 아니라 MC와의 케미도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오랜 활동으로 가요계 인맥이 많다. 혹시 참가자 중 의외의 인맥을 발견한 적도 있는지?

정말 놀란 친구가 있습니다. 성격도 수더분하고 재밌고 인간적인 친구인데요. 미리 참가한다고 말하지 않아서 정말 놀랐습니다. 심사에 부담을 느낄까 봐 미리 얘기를 안 했다고 하는 속깊은 친구인데요. 그 친구가 실력 그대로만 해주길 바랍니다.

Q. ‘불타는 트롯맨’의 녹화 분위기는 어떤지, 그리고 이석훈의 마음을 불타오르게 한 원픽 참가자가 있다면?

녹화 분위기는 정말 좋았습니다. 장시간 촬영임에도 노래를 듣는 게 좋고, 행복했습니다. “한국에 이렇게 잘하는 분들이 많나? 도대체 어디에 숨어 계셨던 걸까?”라고 생각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너무 잘해서 심사가 어려웠던 적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정말 배운다는 생각으로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가자 중 한 분에게 감사한데요. 너무 좋아서 유튜브로 거의 매일 유튜브로 그분의 노래 영상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마치 생각지도 못한 돈이 몇 년 만에 주머니에서 나온 기분입니다.

Q. ‘불타는 트롯맨’의 가장 큰 특징인 ‘오픈 상금제’를 실제로 경험해본 소감과 최종 상금은 얼마 정도가 될 것이라 예상하는지?

실제로 점점 늘어나는 돈을 보면서 내가 받을 것도 아닌데 떨렸고, 참가자들의 압박은 더했을 거라 생각됩니다. 우승 상금은 어림잡아 8억 정도 되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제작진은 “이석훈은 트롯의 매력을 시청자분들에게 확실하게 전달하고, 참가자들의 노래에 대한 장단점을 확실하게 파악해 원석을 보석으로 이끌 친절한 헬퍼로 활약할 전망이다”라며 “‘불타는 트롯맨’에서 탄생할, ‘트롯’의 새 광풍을 이끌 참신한 스타들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불타는 트롯맨’은 오는 12월 20일 화요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