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계 피한 손혜원, "SBS 뭔가 내놔야… 쫄지 않고 결백 밝힐 것"

  • 등록 2019-01-18 오전 7:40:58

    수정 2019-01-18 오전 7:40:58

(사진=뉴시스)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전남 목포 건물 투기 의혹 보도가 나와 논란을 겪고 있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당이 징계 등 조치를 보류한 가운데 “쫄지 않고 결백을 밝히겠다”는 뜻을 전했다.

손 의원은 이날 저녁 YTN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손 의원은 인터뷰에서 기존과 같이 투기가 아닌 관광지 활성화를 목적으로 건물을 매입한 것이라는 기존 해명을 되풀이하는 한편, 최초 보도 후 차명재산 의혹 보도까지 내놓은 SBS를 강하게 성토했다.

앞서 “차명재산이 사실이면 전재산을 사회환원하겠다”, “나는 전재산을 걸었는데 SBS도 뭘 꺼내야지 않겠느냐”며 강경대응을 했던 손 의원은 이날 인터뷰에서도 “SBS가 뭔가를 내놔야된다. 이렇게 무책임한 일이 어디 있느냐”고 되물었다.

당이 징계 등 조치를 보류한 데 대해서는, “당이 제 문제로 너무 복잡하고 시끄러우니까 부담을 많이 느끼셨을 텐데, 그래도 저를 믿고, 이렇게 판단을 내려주시니 제가 감사하다”며, “끝까지 제 결백을 밝히기 위해서 쫄지 않고 해보겠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자신의 거듭된 해명으로 지지 분위기가 강해졌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손 의원은 “엄청난 후원금이 들어오고 있다. 문자나 쪽지들도 95%가 ‘믿는다, 믿게 되었다’라는 얘기”라고 전했다. 또 자신의 해명 이후 SBS가 추가로 연락을 하지 않고 있다는 점도 덧붙였다.

다만 조카에게 건물 매입 자금을 증여한 사정에 대해서는 앞서와 같이 “그 얘기는 넘어가자. 조금 부끄러운 집안의 이야기”라며 언급을 피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