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밴드 NND "데이식스·권진아 롤모델… 트렌디하단 말 듣고파"

  • 등록 2024-03-15 오후 4:29:55

    수정 2024-03-15 오후 4:35:59

NNC(사진=타키엘 레코즈)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파이브 세컨즈 오브 서머, 벨리, 제아, 데이식스, 권진아…’

2인조 글로벌 밴드 NND가 롤모델을 묻는 질문에 해외 밴드부터 국내 아티스트까지 다채롭게 꼽았다.

NND 데인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리엠아트센터에서 열린 첫 앨범 ‘원더, 아이’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호주 밴드 파이브 세컨즈 오브 서머(5 seconds of summer)가 롤모델”이라며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너무 멋있다”고 말했다. 영준은 캐나다 밴드 벨리를 롤모델로 꼽았다. 영준은 “밴드 벨리를 너무 좋아하고, 피아노를 하기 시작할 때부턴 아노말리를 좋아했다”며 “사운드적으로 트렌디하다는 점이 공통점”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롤모델로는 제아, 권진아, 데이식스 등을 꼽았다. 이날 브라운아이드걸스 제아는 NND의 MC를 맡았다.

데인은 “국내 롤모델로는 제아 선배님을 꼽고 싶다. 브라운아이드걸스 노래를 학예회 등 많은 곳에서 듣고 자랐다”며 “권진아 선배님도 좋아한다. 음색을 너무 좋아하는데, 어떻게 저렇게 노래를 예쁘게 하실까란 생각이 들어 많이 좋아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영준은 “데이식스 선배님을 굉장히 좋아한다”며 “2년 동안 노래를 엄청 들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영준은 “트렌디한 음악을 한다는 수식어를 듣고 싶다”고 바람을 내비쳤다.

NND(데인·영준)는 16일 전곡 작사·작곡한 데뷔앨범 ‘원더, 아이’(Wonder, I)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다.

NND는 팝, 록을 기반으로 한 2인조 밴드다. 보컬과 기타를 맡고 있는 데인과 키보드를 담당하는 영준으로 구성됐다. 밴드명 NND는 ‘Night N Day’의 약자로 ‘밤에도 어울리고 낮에도 어울리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처음’을 비롯해 ‘오버드라이브’, ‘나이트 오프’, ‘러브 이즈 어 미스’, ‘카인드 오브 러브’ 등 총 5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처음’은 자신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고난 끝에 찾아오는 벅차오름, 꿈, 희망 등을 노래한 곡이다. 90년대 레트로 사운드와 밴드 사운드에 베이스를 둬 기존의 모던한 팝 공식에 신선한 자극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