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타까운 손흥민, 벤투호 출범 후 8경기 연속 골 가뭄

  • 등록 2019-03-22 오후 10:27:33

    수정 2019-03-22 오후 10:27:33

22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과 볼리비아의 평가전. 손흥민이 결정적인 골 기회를 놓치고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울산=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과 뭔가 궁합이 안 맞는 걸까. 벤투 감독 부임 후 손흥민(토트넘)의 득점 가뭄이 끝날 줄 모르고 있다.

손흥민은 22일 울산문수구장에서 열린 볼리비아와의 A매치 평가전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활약이 부족했던 것은 아니었다. 최전방에서 누구보다 많이 뛰었고 상대 집중견제를 견뎌냈다. 슈팅은 대표팀에서 가장 많은 7개를 시도했고 결정적인 찬스도 많이 만들었다.

문제는 골이 안 들어간다는 점이다. 전반전 막판에는 상대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서는 상황을 두 차례나 맞이했지만 두 번 모두 골문을 외면했다. 본인도 안타까운 마음에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싸는 모습을 보였다.

후반에도 여러 차례 슈팅을 시도했지만 번번이 골문을 외면했다. 후반 36분에 터진 이청용(보훔)의 결승골로 대표팀은 1-0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주장 완장을 차고 고군분투했던 손흥민은 끝내 웃을 수 없었다.

이날 경기까지 포함해 최근 8경기 연속 A매치 무득점을 기록 중이다. 공교롭게도 벤투 감독의 부임과 딱 맞아떨어진다. 손흥민의 마지막 A매치 득점은 전임 신태용 감독 시절인 지난해 6월 독일과의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최종전이었다.

벤투 감독도 손흥민의 결정력을 살리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이날 손흥민이 2선 왼쪽 측면이 아닌 최전방 투톱으로 나선 것도 손흥민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등 투톱 파트너가 공간을 만들어주면 손흥민이 그 공간을 파고들어 득점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벤투 감독은 생각했다. 볼리비아전 경기 내용만 놓고 보면 이는 딱 맞아떨어졌다. 문제는 골운이 따르지 않았다는 점이다.

물론 대표팀에서 손흥민의 기여도가 떨어지는 것은 절대 아니다. 또한 공격수의 활약이 무조건 득점으로만 평가받는 것도 더욱 아니다. 하지만 골 가뭄이 계속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손흥민의 심리적인 부담을 키우고 이는 경기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번 볼리비아전에서 득점 기회를 아쉽게 놓친 손흥민으로선 다가올 26일 콜롬비아전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 경기에서 시원한 골을 터뜨린다면 그동안의 마음고생도 한꺼번에 날릴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