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해부해 유리병 가둔 그놈… 들통나자 무릎 꿇고 빌었다

  • 등록 2022-03-26 오후 2:24:59

    수정 2022-03-27 오전 1:08:35

[이데일리 송혜수 기자] 고양이를 잔혹하게 토막 내 살해한 이른바 ‘포항 고양이 살해 사건’ 관련 살해범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무릎을 꿇고 사죄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포항 고양이 살해 사건’의 범인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사건 현장을 처음 포착했다고 밝힌 유튜버에게 무릎을 꿇고 있다. (사진=‘어흥탐정TV’ 유튜브 캡처)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어흥탐정TV’에는 “포항 고양이 학대 사건 마무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를 게재한 유튜버 A씨는 고양이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이 후원금을 모아 자신에게 사건을 의뢰했다고 주장했다.

영상에서 A씨는 의뢰받은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현장으로 향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어딘가 수상해 보이는 남성 B씨를 발견했다. 당시 B씨는 고양이 사체가 있던 자리를 유심히 살피고 있었다.

이에 A씨는 그에게 다가가 “지금 뭐 하는 거냐”라고 물었다. 그러자 B씨는 “한번 보러 왔다”라고 답했다. 그의 대답에서 이상함을 느낀 A씨는 “고양이 죽이러 온 것 아니냐”라며 “고양이 왜 죽였냐”라고 추궁했다.

당황한 B씨는 “안 죽였다”라고 답하며 범행을 부정했다. 그러나 A씨는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이름이 뭐냐” “인스타그램에 고양이 사체 사진을 올린 것이 당신이냐” 등의 유도 질문을 이어갔다.

B씨는 “(인스타그램에 사체 게시물을) 제가 올렸다”라며 “바닷가에 (사체를) 다 버렸다”라고 실토했다. A씨는 “살아있는 고양이는 왜 잡아 놓았나”라며 “죄 없는 고양이가 밥을 훔쳐 먹었냐, 해코지를 했냐 (무슨 잘못이 있나)”라고 지적했다.

A씨의 비판이 이어지자 B씨는 돌연 바닥에 무릎을 꿇고 머리를 조아리며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A씨는 “일어나시라”며 “저한테 죄송할 건 아니다. 말 못 하는 고양이한테 이건 아니다”라고 질책했다.

이후 A씨는 B씨의 휴대전화에서 고양이를 잔혹하게 학대한 사진과 영상을 확인했다. 그중에는 살해당한 어미 고양이의 뱃속에서 함께 숨진 새끼 고양이를 병 속에 집어넣는 사진도 있었다.

어미 고양이의 뱃속에서 함께 숨진 새끼 고양이를 유리병에 가둔 모습 (사진=‘어흥탐정TV’ 유튜브 캡처)
결국 A씨는 B씨를 경찰에 신고했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해당 사건은 동물권단체의 고발로 인해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라며 “현재로서는 B씨가 직접 고양이를 살해했다는 명확한 증거가 없기 때문에 당장 체포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다만 “B씨가 직접 자백하겠다고 했으니 추후 조사를 통해서 혐의를 찾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A씨는 이후 동물권단체와 함께 범행 현장에 들러 버려진 고양이 사체를 수습한 뒤 살아남은 고양이를 구출했다.

그는 영상의 댓글을 통해 “저희에게 연락을 준 4명의 제보자가 이번 사건 해결에 큰 역할을 했다”라며 “이날 저녁 지상파 프로그램에서 (사건의 전말이) 방송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북 포항남부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등 혐의로 20대 남성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이 남성은 이달 초부터 최근까지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의 한 폐양식장에서 고양이 10여 마리를 가둬놓고 일부를 숨지게 한 뒤 사체를 훼손한 혐의를 받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