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슬기 "첫째 딸, 혹시 애정 결핍일까요?" 오은영에 고민상담

  • 등록 2024-01-23 오후 6:18:16

    수정 2024-01-23 오후 6:18:16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올봄 출산 예정인 예비 아빠 슬리피와 4년 차 경력직 육아 대리이자 둘째를 품은 박슬기의 고민이 공개된다.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23일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MC 정형돈은 임신한 아내를 서운하게 하면 평생 힘들어진다고 말하며 아내의 쌍둥이 임신 당시를 회상한다. 아내의 임신 소식을 듣고도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몰라 제대로 기뻐해주지 못했다는 것. MC 이윤지 또한 “남편에게 임신테스트기 두 줄을 보여줬더니 마치 남 일처럼 ’축하해!’라고 반응 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그런 거구나”라며 남편을 이해하고자 한다. 이어 스페셜MC 이수지는 게임하던 남편에게 임신 사실을 알렸더니 “헉 대박! 이번 판까지만 하고!”라고 말한 후 게임에 집중했다고 밝혀 상담소 가족들을 놀라게 한다.

훈훈한 분위기도 잠시, 박슬기는 “자꾸만 다치고 싶다는 첫째 딸, 혹시 애정 결핍일까요?”라는 충격 고민을 공개한다. 이어 박슬기는 4세 첫째 딸 소예가 누군가 다치는 걸 보면 “나도 다치고 싶어! 나도 피 나고 싶어! 어떻게 다친 거지?”라고 말한다며 아이의 문제 행동에 걱정스러운 마음을 내비친다.

이어 MC 이윤지는 “둘째 임신 당시 첫째를 자주 안아주지 못했는데 그때 첫째가 많이 예민했던 것 같다”고 공감한다. 이어 오은영 박사는 박슬기에게 “첫째 소예가 왜 그런다고 생각하는지?”라고 묻는다. 박슬기는 누군가 다치면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니까 소예도 그런 집중과 관심이 받고 싶은 것 같다고 털어놓는다.

이야기를 듣던 오은영 박사는 “평소 소예에게 관심을 덜 주는지?”라고 다시 질문을 던진다. 박슬기는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잠들기 직전까지 아이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도, 평소 아이의 행동에 과도하게 리액션을 하는 편인데 그게 아이의 버릇을 잘못 들인 건 아닌지 걱정한다. 이어 박슬기와 첫째 딸 소예의 일상생활 영상이 공개된다. 영상을 본 오은영 박사는 “박슬기는 열심히 사는 사람, 뭐든 꽉 채우려는 사람”이라 말하며 삶의 기준을 완벽에 맞춰 조금의 빈 공간도 없는, 완벽한 육아를 하려 한다고 분석한다.

스페셜MC 이수지는 “아들이 18개월인데 박슬기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오히려 나는 완벽한 육아를 안 하는 것 같아서 자책하게 된다”고 고백한다. 오은영 박사는 완벽의 저변에는 불안을 깔고 있기에, 조금이라도 부족하면 두렵고 불안해지고 결국은 죄책감만 남는다고 설명한다. 최선을 다해 육아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말하면서도 조금은 편하고 자연스럽게 육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이어 오은영 박사는 박슬기가 앞서 언급했던 유산과의 연관성도 염두에 두며 박슬기의 유산 당시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한다. 박슬기는 궤양성 대장염을 앓아 오랜 기간 치료를 해왔고, 그래서 임신 가능성이 낮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밝힌다. 하지만 결혼 4년 만에 소예를 임신했고, 무탈히 출산 후 둘째를 가졌지만 유산을 했다고 고백한다. 3번이나 연달아 유산을 하게 됐다고 밝혀 모두의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이어 MC 이윤지도 둘째 임신 당시 동생의 심장 소리를 들려주기 위해 첫째와 함께 간 검진에서 유산 사실을 알게 됐다고 밝히며, 기대했을 첫째 딸에게 상처를 준 것 같아 죄책감을 느꼈다고 털어놓는다.

오은영 박사는 유산 후에는 신체적 타격 뿐 아니라 극심한 상실감과 죄책감을 느낄 수 있으며, 유산의 아픔이 지속될 경우 자녀와의 애착을 형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설명하며 유산에 대해 지나치게 자책하지 않도록 주의를 준다.

한편, 오은영 박사는 박슬기가 유산을 경험한 후 몸이 회복되는 기간 동안 엄마 곁에 가지 말라고 하는 등 엄마를 배려하던 가족들의 변화가 첫째 딸 소예에게는 큰 의문으로 느껴졌을 거라 분석, 소예의 문제 행동을 바로잡을 수 있는 특급 육아 솔루션을 전수해 박슬기가 상담에 200% 만족하고 갔다는 전언이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1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