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美수출 증가에 中 온라인채널 정비로 실적개선…투자의견 '매수' -키움

  • 등록 2024-03-26 오전 7:55:04

    수정 2024-03-26 오전 7:55:04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키움증권은 26일 삼양식품(003230)에 대해 내년 캐파(생산설비) 증설과 미국 수출 증가로 글로벌 확장성이 커질 것이라 평가했다. 중국 온라인 채널 사업 정비 완료, 원재료 투입단가 안정화, 마케팅 비용 선투자에 따른 기저효과에 힘입어 전사 실적 개선 가시성도 높아지고 있다는 진단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27만원을 제시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중국 온라인 채널 사업 정비가 완료되면서 월별 중국 수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2분기 해외 매출액은 중국 수출 정상화에 따른 리스토킹(재고 축적) 효과, 6·18 쇼핑 행사 선수요 등에 힘입어 전분기대비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판매량이 늘면서 영업레버리지 효과도 기대했다. 원재료 투입단가도 안정화되면서 전사 수익 방향성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박 연구원은 “특히 작년 하반기 광고선전비 등 마케팅 투자를 확대했기 때문에 전사 수익성의 기저가 낮은 편”이라며 “글로벌 판매량 성과에 따라 영업이익률이 한 단계 상향될 가능성도 열려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미국 시장에서 신규 거래선 확보에 주력할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삼양식품은 코스트코와 월마트 내 판매 성과를 통해 미국 메인스트림 채널에서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유튜브와 틱톡 등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규 소비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최근 미국 수출 증가는 미국 메스트림 채널과 유사 문화권인 유

럽 시장에서도 성장 잠재력이 높다고 봤다. 박 연구원은 “지역 확장성이 커지면서 메인 브랜드인 불닭볶음면의 총가용시장(TAM)이 추가로 확장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7만원을 유지했다. 박 연구원은 “메인브랜드인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확장성을 앞세워 판매량 고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중기적으로 실적 반등 가시성이 높고 미국 시장 중심으로 싞규 거래선 확대가 지속되고 있어 전사 실적 우상향 흐름이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