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수당, 우거지뼈해장국 출시 한 달 만에 3만 그릇 판매

스테디셀러 4종 이어 이달 매출 5위
기존 뼈해장국보다 향긋함이 특징
  • 등록 2021-04-30 오전 8:22:58

    수정 2021-04-30 오전 8:22:58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국밥 브랜드 ‘육수당’은 신메뉴 우거지뼈해장국이 출시 한달만에 약 3만2000 그릇이 판매됐다고 30일 밝혔다.

육수당 우거지뼈해장국(사진=육수당)
육수당에 따르면 지난 3월 말 출시된 우거지뼈해장국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하루 평균 1185그릇을 판매해 기존 스테디셀러 메뉴에 이어 4월 한달 간 가장 많이 팔린 메뉴로 집계됐다.

판매 비율로 봤을 때 전체 메뉴 중 우거지뼈해장국이 약 10%의 비중을 차지해 서울식국밥, 수육국밥, 순대국밥, 육개장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육수당은 푹 삶은 돼지등뼈와 우거지에 들깨를 비롯 깻잎 새순을 넣어 기존 뼈해장국보다 향긋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점이 인기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육수당 관계자는 “별도의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신메뉴가 출시 한 달여 만에 인기메뉴 5위권에 등극한 것은 이례적인 사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좋아할 수 있는 국밥은 물론 국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도 개발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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