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이태원 참사 유족 만나 "특별법 통과, 책임있게 추진"

  • 등록 2023-09-30 오후 2:00:08

    수정 2023-09-30 오후 2:00:08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추석연휴를 맞아 서울광장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를 찾았다.

30일 홍 원내대표는 오전 11시께 조문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유가족과의 면담 내용을 공개했다.

우선 홍 원내대표는 “이태원 참사 1주기가 다가오고 있다”며 “그런데 진상규명이나 책임자 처벌, 책임있는 당사자들의 공식사과, 이런 것들이 어느 하나 제대로 이뤄진 게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소한 다가오는 1주기 전에는 이러한 조치들이 책임있게 이뤄지길 기대한다는 (유가족들의) 말씀이 있었다”고 전했다.

홍 원내대표는 “또다시 핼러윈 축제가 다가오고 있다. 어딘가에는 이런 축제가 또 있을텐데, 꼭 할로윈 축제 뿐 아니라 우리 한국사회 전반의 안전에 대한 제도개선이나 보완이 충분히 이뤄졌는지에 대해서도 당부의 말씀이 있었다”고 했다.

이와 함께 “마지막으로, 이태원참사 특별법이 빠른 시일 내에 통과될 것을 요구했다”며 “이 모든 것이 너무도 합당하고 하나도 사리에 어긋나지 않는 요구이기 때문에, 우리 당으로서는 책임있게 이 문제를 추진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향후 이어갈 민생행보에 대해서도 예고했다.

홍 원내대표는 “당연히 저는 어느 누구와도 만나겠다”며 “노동계, 경제계 그리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해충돌 당사자들이 있기 때문에 저는 누구와도, 필요한 곳이라면 제가 찾아가서 대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 원내대표는 지난 26일 민주당 원내대표원내대표 보궐선거에서 남인순 의원과 결선투표 접전 끝에 당선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신임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보궐선거 의원총회에서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