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글로벌프론티어사업 지원 받은 스타트업, 日 벤처투자 유치

워프솔루션, 20억원 투자 받기로
무선충전 저변 넓힐 기술력 '호평'
  • 등록 2018-09-30 오후 12:00:00

    수정 2018-09-30 오후 12:00:00

이경학 워프솔루션 대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글로벌프런티어사업의 연구단 중 하나인 (재)스마트 IT 융합시스템 연구단이 출자해 창업한 연구소 기업 ‘워프솔루션’이 일본의 벤처 캐피털 업체 글로벌브레인(Global Brain)으로부터 2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는 연구단의 독자기술로 개발된 ‘원거리 무선충전기술 및 5G용 신개념 파워앰프 패키지 기술’에 대한 전망이 작용했다. 이 기술은 RF 주파수를 이용해 여러 전자기기에 에너지를 동시에 공급하게 하는 세계 최초 원거리 무선 전력 전송(무선충전) 상용화 기술로, 실생활에 적용되면 모든 전자제품에 실시간으로 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획기적으로 평가받는 기술이다.

연구단의 책임연구원으로 이 기술을 개발하고, 연구단 출자로 워프솔루션을 창업한 이경학 대표는 “연구단과 함께 최고의 기술력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원거리 무선충전 기술의 선두가 되겠다”고 밝혔다.

경종민 스마트 IT 융합시스템 연구단장은 “이번 투자 유치는 우수한 기술력과 잠재된 가능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추후 연구단의 연구개발력을 강화하여 우수성과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술사업화 모델을 발굴, 글로벌 사업 확대 및 창업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영리법인인 연구단은 연구성과의 직접적인 수익창출활동이 어려우나, 출자창업을 통해 창의적 기술인재 양성 및 연구개발-기술사업화의 선순환 고리를 구축, 혁신성장 확산을 위한 공공연구성과로 기술사업화에 나선 성공모델로 발전하는 계기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