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플랫폼 서비스 강화.."골프, IT 기술 바탕 새 비전 제시"

골프존앱, 스크린골프 넘어 킬러콘텐츠 개발 집중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편의성 강화
골프존GDR은 AI코칭, 분석 등 연습 효과 향상
골프존커머스, O2O 서비스와 중고 거래 확대
  • 등록 2024-03-21 오후 7:05:00

    수정 2024-03-21 오후 7:05:00

(사진=골프존뉴딘그룹)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골프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국내 최고의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 위상을 굳건히 하겠다.”

스크린골프 벤처기업 골프존을 시작으로 골프존커머스, 골프존카운티, 골프존 GDR아카데미와 골프존데카 등 골프산업을 아우르는 자회사를 두고 골프의 대중화를 선도해온 골프존뉴딘그룹은 2024년 플랫폼 서비스 사업 강화를 주요 목표로 설정하고 새로운 계획을 공개했다.

우선, 골프존뉴딘그룹의 메인 플랫폼인 ‘골프존 앱’은 스크린골프 기반 서비스를 넘어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킬러 콘텐츠 개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통합 회원수 5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둔 골프존 앱은 스크린과 필드골프, 쇼핑, 연습, 미디어 등 골프 관련 서비스를 갖춰 더욱 경쟁력 있는 플랫폼으로 확대 중이다.

이를 위해 현재 1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G앨범’ 확장, 골프 소통 채널 ‘G피드’ 강화 그리고 골프존 앱의 통합 결제 플랫폼 ‘골프존패스’ 활성화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인프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지난 1월 서비스를 시작한 스크린골프와 필드 골프의 스코어를 자동 연동한 게임 콘텐츠 ‘골프한판’ 론칭, 유료멤버십 ‘G멤버십’ 혜택 강화는 물론 일반회원이 라운드마다 아이템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소액결제 서비스 ‘라운드권’을 출시해 글로벌 토털 골프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전국 340개 골프장의 예약 서비스를 진행하는 골프존카운티의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는 앱 개편을 통해 예약 편의성을 강화해 회원수 증가에 힘을 쏟고 있다.

티스캐너의 강점은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다채로운 서비스 제공이다. 사용자가 가고 싶은 골프장의 날짜, 시간대를 설정해 매칭 신청을 한 뒤 예약이 가능할 때 바로 예약이 진행되는 ‘티타임 매칭 서비스’와 팀 그린피를 미리 동반자와 나눠 결제할 수 있는 ‘분할 결제 서비스’, ‘무료 홀인원 골프보험’ 서비스 와 생생한 라운드 후기를 전달하는 골프장 리뷰 기능 등 직접 참여 서비스를 확대했다.

골프존 GDR아카데미는 연습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골프연습 시뮬레이터인 ‘GDR’ 앱 플랫폼을 서비스한다. 월 평균 약 6만5000명이 이용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서비스다. 연습 시 촬영된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영상과 골퍼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체크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AI기술을 접목한 ‘AI 코치’ 기능으로 스윙 진단, 분석 및 개선사항까지 피드백해 효율적인 골프연습을 지원하고 있다.

골프존커머스는 골프존마켓을 중심으로 플랫폼 사업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골핑은 골프유통사들이 입점해 판매를 진행하는 오픈마켓 형태, 골프존마켓몰은 회사가 매입한 상품을 중심으로 골프존커머스가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8년 10월 오픈한 골프존마켓몰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거래액 기준 연평균 63% 성장하고 있으며, 다른 골프 쇼핑몰에는 없는 O2O(매장 픽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골프존 스크린골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클럽추천 서비스를 확대하고, 골프존마켓 이웃(IUT) 앱을 출시해 중고상품을 고객과 고객이 직접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도 운영 중이다.

최덕형 골프존뉴딘홀딩스 대표이사는 “골프존뉴딘그룹은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 골프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골프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플랫폼 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와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