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 "24세 때 친모 처음 봐.." 가족사 고백 '눈물'

  • 등록 2019-01-21 오전 8:08:52

    수정 2019-01-21 오전 8:08:52

‘미우새’ 전진 가족사 공개.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그룹 신화 전진이 “24세 때 친어머니를 처음 만났다”며 아픈 가족사를 공개했다.

2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신화 전진이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이날 전진은 2년 전 돌아간 할머니에 대해 “저한테는 엄마이자 할머니다 보니 두 분이 동시에 돌아간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게 무너진 듯한 느낌이었다”는 전진은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다. 신화 콘서트에서도 제가 주도하고 망가지고 했는데 어느 날부터 말을 안 하고 하니까 눈치를 보더라. 사는데 목표가 없어지니까 허망하더라”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전진은 부친 찰리박의 이혼과 재혼의 반복으로 친모와의 만남이 이십 대 중반이 돼서야 이루어졌다고 고백했다.

전진은 “새어머니가 계셨는데 저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직접 제 친어머니를 찾아주셨다. 24살 때 처음으로 친어머니를 만났다. 그날을 잊지 못한다”고 했다.

그는 “커피숍에서 만나기로 해서 갔는데 태어나서 그런 감정은 처음이다. 문이 딱 열리는데 ‘엄마다!’ 느낌이 딱 오더라. 너무 긴장되고, 마주하고 앉았는데 눈물이 쏟아지더라. ‘왜 저를 놔두고 가셨느냐’ 묻는 데 2분이 걸렸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친어머니는 결혼도 참다 참다 뒤늦게 하셨다. 초등학생 아들을 두고 계셨고 남편분도 저를 편하게 만나는 걸 허락하셨다. 그런데 그 아들이 걱정되더라. 저처럼 힘들까 봐. 그래서 스물네 살부터 연락을 안 하고 있다. 편하게 사시라고. 그 아들이 성인이 되어서 저를 받아주면 편하게 연락할 수 있을 것 같다. 저는 그 동생이 힘들다. 제가 너무 힘들었기 때문에”라고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