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새 사육사 손 잡았다…일반 공개 시기 앞당겨질까

대나무숲 숨던 푸바오, 이제 밥도 잘 먹어
사육사 손 잡는 모습도 포착…적응 중
현지 매체 “일반 공개 시기, 짧게는 1~2달”
  • 등록 2024-04-11 오전 8:15:45

    수정 2024-04-11 오전 8:15:45

[이데일리 강소영 기자] 지난 3일 중국 쓰촨성 워룽선수핑기지로 귀환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적응 중인 근황이 전해졌다.
중국 쓰촨성 워룽선수핑기지로 옮겨진 푸바오가 지난 9일 새 사육사가 손을 잡자 허용하는 모습. (사진=자이언트판다보호연구센터 위챗)
10일 중국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는 위챗을 통해 푸바오의 격리 생활 중인 영상을 공개했다.

기지에 도착한 다음 날부터 작성된 일기 형식의 영상에서 푸바오는 워터우, 당근, 대나무잎 등을 먹고 있는 모습이다. 또 새 사육사가 손을 잡는 것을 허용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에 중국 푸바오 팬들은 “푸바오가 다양한 형식의 먹방을 선보였다”고 안심하는 반응을 나타냈다.

앞서 푸바오는 새로운 곳에서의 격리 생활 중 이상행동을 하는 듯한 영상이 공개되면서 국내 팬들의 걱정을 샀다.

지난 5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공식 웨이보를 통해 중국국가공원의 CCTV 영상을 공개하고 “푸바오가 중국 쓰촨성 션수핑 기지에서 천천히 새로운 삶에 적응하고 있다”는 게시물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는 푸바오가 내실 안에서 계속 앞구르기를 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또 푸바오가 기지 내실로 옮겨진 뒤 평소 좋아했던 당근과 사과를 먹지 않고 대나무 숲 뒤로 몸을 숨기는 모습 등이 포착됐으며 방역복을 입은 중국 사육사와 거리를 두는 모습 등을 보였다. 이는 지난 3일 중국 격리 첫날 영상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푸바오의 모습에 국내 팬들 사이에서는 “푸바오가 현지 적응이 어려운 것 아니냐”는 반응이 나왔다. 계속 구르기를 하는 모습에 대해서도 “판다가 스트레스를 받아 그런 것 같다”는 우려도 나왔다.

그러자 한 시민은 서울시 예산으로 푸바오를 유료 임대해 서울대공원에서 관람할 수 있게 해달라는 청원을 올리기도 했다.

지난 8일 서울시가 운영하는 시민참여 플랫폼 ‘상상대로 서울’에 올라온 청원에는 “서울시민 성금과 서울시 예산으로 유료 임대해 서울대공원에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게 하고, 한류를 찾아오는 중국 관람객에게 한중우호의 상징 판다 푸바오를 만날 수 있게 해달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은 공감수 408회를 넘었다. 해당 청원은 ‘공감’ 50개를 받으면 담당 부서가 검토에 들어간다.

서울시 관계자는 “11일쯤 담당 부서에 전달될 것”이라며 “보통 답변을 받기까지 2주가 걸린다”고 밝혔다.

하지만 현지 매체들은 “판다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때 불안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중국 사육사가 치우는 푸바오의 대변량과 색깔을 볼 때 건강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푸바오의 적응 상태가 달라지는 듯 보이면서 현지에서의 푸바오의 일반 공개 시기에도 눈길이 쏠린다. 매체들은 “푸바오의 일반 공개 시기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며 “짧게는 1~2개월, 길게는 7~8개월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