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웹툰 원작 SBS 월화 드라마 ‘사내맞선’ 제작지원

극 중 김세정 부모 운영 치킨 브랜드로 등장
얼굴 천재 능력남 CEO와 정체를 속인 맞선녀 직원의로맨스물
  • 등록 2022-03-02 오전 9:33:34

    수정 2022-03-02 오전 9:33:34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넷플릭스, 카카오TV에 동시 방영하는 SBS 드라마 ‘사내맞선’ 제작 지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SBS 월화 드라마 ‘사내맞선’ 포스터. (사진=굽네)
이번 제작 지원은 웹기반 콘텐츠의 주소비층인 Z세대를 비롯해 드라마를 시청하는 다양한 소비자와의 소통을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드라마 ‘사내맞선’은 카카오페이지 웹소설과 웹툰 원작으로 국내외 누적 조회수 4억5000만회를 넘기며 탄탄한 소비층을 보유하고 있다.

굽네는 극 중 여주인공 신하리(김세정)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치킨 브랜드로 등장한다. 국민 대표 간식인 치킨을 통해 소비자와 한층 더 가깝게 소통하며 친밀한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준다. 또한 에피소드를 통해 굽네 불금치킨, 굽네 바비큐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 신메뉴 등 굽네의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를 자연스럽게 선보일 예정이다.

굽네가 제작 지원하는 ‘사내맞선’은 얼굴 천재 능력남 최고경영자(CEO) 강태무(안효섭)와 정체를 속인 맞선녀 직원 신하리(김세정)의 스릴 가득한 ‘퇴사 방지’ 오피스 로맨스 코미디다. 매력적인 원작과 두 주인공의 조합에 방영 전부터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사내맞선’은 매주 월화 밤 10시 SBS에서 방영되며 넷플릭스와 카카오TV에서 동시 공개된다.

이번 제작지원을 기념해 SBS ‘사내맞선’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밸런스 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맞선 상대로 회사 사장님이 나온다면?’이란 질문에 재치있는 답변을 남긴 고객 50명에게 굽네 불금치킨과 바비큐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SBS ‘사내맞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드라마 제작지원 외에도 굽네는 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브랜드 캐릭터 구울레옹의 활약을 담은 굽네 불금치킨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약 500만회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B급 감성을 담은 ‘불티’ 뮤직비디오 패러디 영상과 ‘닭큐멘터리’ 등의 콘텐츠로 2030 소비자층의 큰 호응과 카메라 어플 ‘스노우’와 함께한 ‘불금 노래방 챌린지’ 등으로 젊은 세대의 공감을 얻고 있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굽네는 SBS 드라마 ‘사내맞선’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불금치킨, 바비큐 시카고 딥디쉬 피자 등 굽네의 신메뉴를 선보이며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가맹점의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 제작 지원을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굽네는 소비자과 가맹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폭 넓은 상생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죄송하다" 김호중 고개 푹
  • 칸의 여신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