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량 늘리고 가격은 낮췄다”…CU, 리뉴얼 컵과일 출시

컵과일 2종 선봬, 중량 13%↑ 가격 20%↓
  • 등록 2024-03-21 오전 8:51:08

    수정 2024-03-21 오전 8:51:0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BGF리테일(282330)은 자사 편의점 CU가 기존 컵과일 상품의 중량을 늘리고 가격을 낮춘 리뉴얼 상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리뉴얼 컵과일 2종은 사과, 적포도, 청포도로 구성된 ‘컵과일 스위티’와 사과, 적포도, 방울토마토로 구성된 ‘컵과일 하모니’다. 포크도 함께 포함돼 있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컵과일 2종의 중량은 170g, 가격은 3200원으로 기존 상품대비 중량은 13.3% 늘리고 가격은 최대 20% 낮췄다. CU는 지역 농가 물량을 사전 확보해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CU 과일류 전체의 전년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21.2%, 2022년 23.3%, 2023년 25.4%, 올해(3월20일 기준) 26.7%를 기록 중이다. 이중 컵과일 매출 비중을 분석해보니 2021년 7.9%, 2022년 8.6%, 2023년 9.8%, 2024년(3월18일 기준) 11.4%로 점차 늘고 있다.

회사 측은 간편함을 추구하는 1~2인 가구, 건강을 중시하는 20~30대고객을 겨냥한 소용량·소포장 상품인만큼 고물가 속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윤승환 BGF리테일 HMR팀 상품기획자(MD)는 “합리적인 가격의 컵과일을 출시하며 고객에게는 가성비 높은 상품을, 지역 농가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이 가까운 CU 매장에서 고물가 속 알뜰 쇼핑을 돕는 플랫폼으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