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마인드L 프로그램은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 센터인 ‘With you(위드 유)’센터와 국내 우수 상담 전문 기업인 ‘다인’과 함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마인드L은 가정과 조직 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심리적 감정인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우울·불안·자기조절·성격·대인관계·가정문제 등 ‘개인’ 심리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커뮤니케이션 스킬·조직관계성 향상·소통·리더십·회복 탄력성 등 ‘조직’과 ‘조직 구성원’이 느낄 수 있는 단체 심리 상담까지도 진행한다.
집단 상담의 경우 상담 내용에 따라 집단 구성 및 상담 방법을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 심리케어 프로그램인 마인드L은 롯데백화점 임직원과 동료사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본격적인 마인드L 프로그램을 운영과 소요 파악을 하기 위해 작년 7월부터 6개월간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파일럿 테스트로 진행해 왔다.
그 결과, 임직원 본인과 자녀의 성격검사와 함께 통합 코칭을 통한 관계 개선에 대한 호응이 매우 좋았다. 파일럿 테스트 기간 중 진행된 프로그램에 대한 재참여 의사도 87%에 달할 정도로 만족도와 수요 모두 높게 나타났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마사지샵인 ‘L Care(엘 케어) 룸’을 통해 하루 30분 한 달에 약 200명 정도의 임직원과 파트너사 직원들이 함께 받을 수 있는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직원들이 안락한 공간에서 안마를 받을 수 있도록 무료 커피·다과 서비스 등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