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고물가 속 간편식 인기...hy 국탕류 매출 92%↑

  • 등록 2023-08-07 오전 10:14:30

    수정 2023-08-07 오전 10:14:30

hy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무더위와 함께 외식물가가 크게 오르며 간편식 수요가 늘고 있다.

hy는 국탕류 매출이 전년 대비 92.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선보인 여름 보양식 3종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5만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100.1% 가량 늘어난 수치다.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잇츠온 오복삼계탕’이다. 7월에만 14만개가 판매됐다. 닭과 찹쌀, 수삼, 밤, 대추 등 엄선한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해 만든다. 장시간 우려낸 닭 뼈 육수를 사용해 국물이 담백하다.

잇츠온 시래기 사골추어탕은 국내산 미꾸라지와 양주산 무청 시래기를 주원료로 재래된장을 넣고 끓여내 국물이 비리지 않고 진하다. 잇츠온 뼈없는 사골갈비탕은 소갈빗살의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순살 갈비탕이다.

3종 모두 합리적 가격과 함께 개그맨 박수홍 씨가 개발에 참여해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냄비나 전자레인지로 데우면 10분 이내 준비할 수 있다. 주문한 제품은 프레시 매니저가 지정한 날짜에 냉장 상태로 전달한다.

hy 관계자는 “유례없는 폭염과 고물가에 간편식 제품들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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