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성공투자의 미래] 전세가격 하락? 상승장에서는 가능

  • 등록 2018-04-13 오전 9:54:20

    수정 2018-04-13 오전 9:55:00

[이데일리TV 이율주PD]

최근 서울을 비롯한 전국의 전세시장이 급격히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 학군 이동 전세수요 감소와 수도권 신규 아파트 입주 증가, 그리고 4월부터 시행에 들어간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를 앞두고 급매물이 많이 나오면서 매매거래가 늘어난 영향도 일부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로 인해 ‘역전세난’에 대한 우려가 있는 전세 세입자들이나 ‘갭투자’ 등 부동산 투자시장에 참여하는 투자자들의 불안이 커져가는 상황으로 현재 장세에 대한 냉철한 분석과 정세 판단이 필요하다.

이에 이데일리TV에서는 오는 4월 15일 일요일 저녁 9시에 방송되는 전격 부동산 토크 프로그램 ‘부동산 성공 투자의 미래’의 1부 ‘부동산 재개발 투자 길잡이‘ 시간에서 투미부동산 컨설팅의 김제경 소장과 오영미 실장이 ‘전세가격과 부동산 시장’ 이란 주제로 전세가격 하락이라는 신호가 주는 올바른 해석방법과 전세가율, 그리고 주택 공급량 등 다양한 시장원리에 대해 체계적으로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투미 부동산 컨설팅 소장인 김제경 전문가와 함께 재개발 사업에 있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아울러 용어와 관련해 재개발 지역 투자에 도움이 될 만한 팁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그리고 3부 ‘부동산 재개발 지역 분석’에서는 다시 활기를 찾고 있는 서울 동대문구의 ‘이문·휘경뉴타운’의 사업진행 현황과 투자 포인트, 그리고 지역 호재에 대한 분석이 공개된다.

[부동산 성공 투자의 미래]는 매주 일요일 저녁 9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며 이데일리TV 홈페이지 및 케이블 방송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도 이데일리TV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