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이엔알, 쓰레기처리 관련 특허 3건 출원

  • 등록 2024-03-12 오전 10:41:00

    수정 2024-03-12 오전 10:41:0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고려이엔알은 쓰레기처리 관련 특허를 3건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Evoto
㈜고려이엔알은 서울 소재 연간 2만 9000t(생활폐기물·재활용·음식물 포함)의 폐기물을 수집·운반하는 회사로, 직원 70명 청소차량 및 포크레인 등 총 31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이준우 ㈜고려이엔알 대표는 딥러닝을 통한 사물인식 기술이 쓰레기 분리 및 효율화에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기술이라는 확신이 들어 이를 연구하고, 최근 사물인식 기술을 통한 쓰레기처리 관련 특허 3건을 출원했다.

첫 번째 특허는 AI 사물인식 기술을 활용한 폐플라스틱 선별 및 처리하기 위한 시스템 및 방법(Systems and methods for sorting and treating waste plastics using AI object recognition technology)이다. 해당 기술은 ‘사물인식 시스템’을 공정 제일 최 앞단에 배치해 재활용 가치가 높은 플라스틱을 파쇄 전 미리 선별한다. 이를 통해 플라스틱의 가공을 용이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두 번째 특허는 AI 사물인식 기술을 활용한 유리폐기물 재활용 처리 시스템 및 방법(Systems and methods for recycling glass waste using AI object recognition technology)이다. 공정 앞 단에 배치된 AI 사물인식 카메라가 촬영한 이미지 내 오브젝트의 RGB 값에 따라 라벨링 된 폐유리병을 색상 및 오염도별로 분류한다. 이는 수작업으로 폐유리병을 선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작업자의 사고 등을 미리 방지할 수 있고, 유리폐기물을 재활용으로 처리하는 과정을 효율적으로 진행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 특허는 AI 사물인식 기술을 활용한 폐비닐을 선별 및 처리하기 위한 시스템 및 방법(ystem and method for sorting and treating waste vinyl using AI object ecognition technology}이다. 공정 제일 앞단에 비정형, 비정렬된 폐비닐의 색상 및 오염도를 인식하는 AI 카메라 스캐너부를 장착해 비닐의 색상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색상에 따라 분류된 폐비닐의 오염도에 따라 세척 과정을 다르게 진행해 신속한 재활용 처리가 가능하다.

이준우 ㈜고려이엔알 대표는 “특허를 기반으로 실제 공정을 만들기 위해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스트리아의 KOMPTECH 과 독일의 ZERMA와 협력을 강화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