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일화차시 호박팥차' 출시…차 음료 브랜드 강화나서

고품질 찻잎 사용한 차 음료 브랜드 '일화차시' 강화
카페인·칼로리 '제로'…다이어터·헬시플레저 겨냥
  • 등록 2023-09-27 오전 10:33:51

    수정 2023-09-27 오전 10:33:51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 호박팥차’를 출시하며 차음료 브랜드 라인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일화 ‘일화차시 호박팥차’.(사진=일화)


이번 제품은 맛과 건강을 모두 생각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발 맞춰 팥과 늙은호박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볶은 팥과 늙은호박이 어우러져 고소한 맛과 향을 내는 블렌딩 티 음료이며 다이어트와 건강관리 중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카페인과 칼로리를 ‘제로’에 맞췄다.

500㎖ 용량의 페트(PET) 타입으로 티백 없이 가볍게 음용할 수 있는 RTD(바로 마실 수 있는) 형태로 선보였다. 패키지에는 원재료인 팥을 연상시키는 진한 자주색과 늙은호박 이미지를 활용해 소비자가 제품의 특징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쿠팡, G마켓, 11번가 등 이커머스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일화는 이번 제품을 통해 기존의 티 음료 브랜드 ‘일화차시(日花茶時)’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일화차시는 고품질의 찻잎을 사용한 일화의 대표 저칼로리 블렌딩 티 음료 브랜드로 ‘싱그러운 꽃처럼 일상 속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티타임’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일화차시 호박팥차를 출시하게 됐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만큼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차 음료를 출시해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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