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박지현, 이준석처럼 '강약약강'…비열한 생존법칙"

"힘없는 최강욱 죽이기 하면서 우상호엔 입도 못열어"
"여의도에서 쫓겨나면 죽는다는 자세, 낙하산 정치인 처세술"
  • 등록 2022-06-22 오전 11:04:41

    수정 2022-06-22 오전 11:04:41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보수성향 유튜버 변희재씨가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 박지현씨의 최강욱 의원 비판에 대해 “여의도식 생존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사진=뉴시스
변씨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다. 변씨는 최 의원에 대한 6개월 당원권 정지 징계를 환영하며 불복의사를 철회할 것을 요구한 박씨에 대해 “박지현은 마치 최강욱을 죽이기 위해서 태어난 인물처럼 보이고, 민주당의 대선, 지자체 선거 패배의 주범이 최강욱 같다”고 비꼬았다.

변씨는 “최강욱은 현재 조국 사건 관련 2심까지 당선무효형을 받은 상황이라, 정치를 주도할 처지가 못 된다”며 “그럼에도 최강욱 하나만 때려잡으면 민주당이 부활할 것 같이 선동해대고 있다”고도 지적했다.

변씨는 “지자체 선거 직전 그렇게 떠들썩했던 586 퇴출론은 왜 다시 꺼내들지 못하나”며 “지금 민주당은 586의 맏형이나 상징 우상호가 잡고 있는데. 우상호엔 왜 입도 열지 못하냐”고 박씨에게 묻기도 했다.

586 용퇴론을 주장했던 박씨가 정작 지방선거 이후 우상호 비대위원장 체제의 지도부에는 별다른 요구를 하지 않고 있는 점을 문제로 지적한 것이다.

변씨는 “결국 우상호는 힘이 있고, 최강욱은 힘이 없다는 그 차이, 이준석도 요즘 자기 살기 위해 권력 실세 김건희, 한동훈 찬양에 정신이 없다”며 “박지현이나 이준석이나, 민간에서 아무런 경력도 없이 낙하산으로 투입된 정치인들의 처세술은, 여의도에서 쫓겨나면 죽는다는 자세로, 결국 강자에 약하고 약자에 강해야 생존할 수 있다는 비열한 여의도 거리의 법칙, 그거밖에 더 있느냐”고 정리했다.

박씨가 1심 당선무효형으로 정치적 위기에 몰린 최 의원에 대한 비판에 골몰하면서 지도부 쇄신에는 별다른 목소리를 내지 않고 있는 것이 결국 민주당 내 ‘권력 줄타기’ 아니냐는 비판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