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세계 여성의 날' 맞아 다양한 여성 콘텐츠 선보인다

3월 한달 간 애플 다양한 플랫폼 통해 영화 등 공개
  • 등록 2024-03-08 오후 2:13:20

    수정 2024-03-08 오후 2:13:20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애플이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3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여성 콘텐츠를 공개한다. 여성들의 활약상이 담긴 이야기가 인터뷰와 특별 플레이리스트, 시리즈 및 영화와 팟캐스트를 통해 공개된다.

앱스토어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포스 투게더(Force Together)’라는 글로벌 테마 아래, 앱과 게임을 통해 단단한 연대의 힘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조명한다. 신뢰할 수 있는 시터들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앱인 ‘맘시터‘를 개발한 워킹맘 정지예 대표를 통해 선한 영향력으로 여성들의 삶에 힘을 더해주고 아이 키우기 더 나은 세상을 향한 그녀의 꿈을 듣는다.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와 연주자의 절대 다수가 남성인 음악계에서 당당하게 빛을 발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손열음과의 인터뷰를 통해, 독립적이고 진취적으로 걸어온 그녀의 여정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여성 e스포츠팀인 비게트론 에라(Bigetron Era)와 비게트론 에이스(Bigetron Ace), 그리고 세계적인 게임 <심즈> 프렌차이즈 담당 부사장인 케이트 고만 레벨리(Kate Gorman Revelli). 이들을 통해 게임 업계에서 여성의 힘으로 돋보적 존재감을 나타내기까지 걸어온 여정을 소개한다.

애플 뮤직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새로운 플레이리스트 ’알파(Alpha)‘를 선보인다. 알파는 여성 아이덴티티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장르에서의 인기곡들을 중심으로 권력이 단지 강함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부드럽고 때로는 연약한 모습을 내보이고, 때로는 사랑스럽고 희망에 가득 차 있는, 본연적으로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내보이는 것에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알파 플레이리스트에는 DJ 페기 구(Peggy Gou),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뉴진스(NewJeans), 트와이스(TWICE), 아이브(IVE), 아이유, 비비, 전소미, 백예린과 같은 한국 아티스트들의 음악은 물론 비욘세(Beyonce), 시저(SZA) 등 전 세계 음악씬을 뒤흔드는 여성 게임 체인저들의 음악 역시 포함돼 있어 전 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 애플 TV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함께 써나가는 이야기(A Force Together)함께 써나가는 이야기’라는 테마를 기반으로, 흔들림 없는 지지와 연대로 공동체를 이끌고 놀라운 발전을 이룬 여성들의 이야기를 조명한다. 차별에 맞선 당당한 도전으로 자신만의 업적을 일궈낸 여성 과학자의 이야기, 브리 라슨 주연의 애플 TV+ 오리지널 시리즈 ‘레슨 인 케미스트리’ 등이다.

방송국을 무대로 펼쳐지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차별을 극복하고 최고를 향해 나아가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린 제니퍼 애니스톤과 리즈 위더스푼 주연의 ‘더 모닝 쇼’와 더불어 여성 감독 영화 중 역대 최고 수익을 올린 그레타 거윅 감독의 ’바비‘ 등, 자신의 영역을 뛰어 넘어 공동체와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친 여성들을 다양한 영화와 TV 시리즈를 통해 만나본다.

애플 팟캐스트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웃음과 이야기로 마음의 치유를 전하는 여성들의 팟캐스트 쇼들을 소개한다. 베테랑 코미디언 송은이와 김숙, 국제 정세 및 역사를 쉽게 풀어주는 김지윤 박사, 그리고 팟캐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팟캐스트 신예 진행자이자 크리에이터인 햄튜브의 ’두말하면 잔소리‘와 요즘사 ’요즘 것들의 사생활’ 등 여러 분야의 여성들이 진행하는 쇼들을 만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