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김동연, '최대 격전지' 성남분당갑에서 함께 사전투표

김부겸, 총선 사전투표 첫날 분당 서현역 출근인사
이광재 후보 지지 유세…"와 보니 격전지 맞아"
김동연 "우리의 미래는 투표에 답…유쾌한 반란"
이광재 "경험으로 1기 신도시 분당 재건축 해결"
  • 등록 2024-04-05 오전 11:23:18

    수정 2024-04-05 오후 7:12:13

[성남(분당)=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4·10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5일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를 찾아 집중 유세를 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도 이날 일찌감치 이곳을 찾아 김 위원장과 함께 사전투표를 마쳤다.

김부겸(왼쪽)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오전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1동 행정복지센터 사전투표소에서 김동연(가운데) 경기도지사와 부인 정우영 여사와 함께 관외 투표를 하고 있다.(사진=김범준 기자)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8시쯤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인분당선 서현역 2번 출구와 AK플라자 광장 연결통로에서 이광재 민주당 경기 성남분당갑 후보와 함께 출근 인사를 하며 지지 유세를 펼쳤다.

김 위원장은 시민들과 악수를 나누며 “우리 이광재 후보 때문에 왔다. 꼭 도와달라”고 거듭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서현역 AK플라자 1층 광장에서는 안철수 국민의힘 경기 성남분당갑 후보도 이보다 먼저 나와서 출근 인사를 했다.

김 위원장과 이 후보는 출근 인사 후 함께 인근 서현1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로 발걸음을 옮겼다. 이들은 1기 신도시 분당의 최초 아파트 단지인 서현동 시범단지를 함께 걸으며 마주치는 주민 및 상인들과 거리 인사를 나누고 지지를 호소했다.

김 위원장은 이데일리와의 출근 인사 동행 취재에서 “(이번 총선에서 분당이) 격전지고 이광재 후보가 워낙 열심히 싸우고 있으니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려고 온 것”이라고 사전투표 첫날 첫 일정으로 성남분당갑 선거구를 택한 이유를 밝혔다.

이 후보는 본 선거일(10일)까지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다하고 겸손하게 하겠다”면서 “친구 같은 정치인으로서의 진심, 일할 능력과 경험이 있는 실용주의자라는 점을 앞으로 남은 기간 더 많이 호소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부겸(왼쪽)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오전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시범단지 상가 한 점포에서 이광재(오른쪽) 민주당 경기 성남분당갑 후보와 함께 유세를 하며 상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범준 기자)
김 위원장과 이 후보는 이날 오전 8시30분쯤 함께 서현1동 행정복지센터 사전투표소에 도착했다. 이날 이곳 사전투표소에는 김동연 경기지사 부부도 함께 찾아 김 위원장을 격려했다. 김 위원장과 김 지사는 나란히 투표소에 입장해 관외 투표를 마쳤다. 이 후보는 따로 관내 투표를 했다.

김 지사는 이날 사전투표 후 기자들과 만나 “김부겸 전 총리와 같이 사전투표를 했다”면서 “‘우문투답’. 우리의 문제는 투표에 답이 있다. 투표를 통해서 우리의 미래를 바꾸는 유쾌한 반란을 일으키도록 하자”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날 특별히 경기 성남분당갑 선거구에서 사전투표를 한 이유에 대해 “오늘 식목일을 맞아 경기도가 인근 성남 가천대에서 식목행사를 한다”면서 “같이 국무위원으로 활동하고 소통을 많이 했던 김부겸 전 총리가 마침 이쪽으로 온다고 해서 얼굴 볼 겸 같이 투표를 하게 됐다”고 답했다.

김 위원장은 “(분당에 직접 와 보니) 격전지는 맞는 것 같다. 제가 선거를 한 열 번 치러봤지만 여기는 (특정 후보를) 좋아하는 분들도, 반대하는 분들도 많다”면서 “그만큼 단단하게 지지층으로 결집이 돼 있어서 정말 여기는 끝까지 (결과를) 알 수 없겠다”고 조심스레 판세를 짚었다.

김 지사가 먼저 투표소를 떠난 후, 이 후보는 취재진과 만나 지역구 후보로 나선 성남분당갑 선거구 중 서현1동을 사전투표 장소로 고른 이유에 대해 “현재 여기 거주자로, 이곳은 30년 전 최고의 시범단지였지만 이제는 재건축을 해야 할 곳”이라며 “재건축 문제는 제가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제가 원주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노무현 대통령이 기획했던 세종시 등을 잘 이끈 경험이 있다”면서 “앞으로 인공지능(AI) 시대에 맞는, 일과 직장과 주거가 같이 있고 교육·문화·의료가 최첨단이면서도 삶은 가장 행복한 아날로그가 높은 세계적인 대표 도시를 이곳에 만들 수 있는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